국민은행 주택청약 연말정산 발급방법

국민은행 주택청약 연말정산 방법2가지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면서 각종 서류를 준비하시느라 많이 바쁠 시기입니다. 주택청약의 경우는 연말정산시 넘어오는 기준이 없다보니까 직접 은행에 방문해서 처리를 해야하는 편입니다.


국민은행 주택청약 연말정산의 경우는 직접 은행에 방문하는 방법 이외에도 온라인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물론 국민은행 홈페이지를 이요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는 반드시 필요하답니다.



온라인 주택청약 납입증명서 발급받기


1) 먼저 공식홈페이지로 들어가셔서 전체서비스 > 주택청약으로 이동을 합니다. 

2) 해당 페이지에서 연말정산 납입증명서 바로 발급받기를 보실수있습니다.



주택청약 연말정산 받을수있는 자격기준

주택청약을 가입한다고 모든사람들이 소득공제를 받을수 있는건 아닙니다.

무주택 세대주에 해당하는 경우만 받으실수 있습니다. 무주택이란? 세대주로서 집이나 주택을 보유하지않은 사람을 의미합니다. 두번째는 연봉이 7천만원 이하이어야 합니다. 주택청약 해지를 5년이내 하게되면 감면 받은 세금에 대한 추징금을 납부하셔야합니다. 



기본적으로 중도 해지사유가 발생하는 ( 가입자의 사망 , 가입자의 해외이주 , 천재지변 , 저축자의 퇴직 , 사업장의 폐업 등에 의하는 경우 도는 입원 및 3개월이상의 요양치료등에 의한 경우는 해지가 가능합니다 ) 이는 가입자에게 변고가 생긴경우 해지가 가능합니다.

 

혹시라도 국민은행 주택청약 연말정산을 위해 오프라인으로 은행에 방문하시는경우 은행 내부에서 주택청약 연말정산용으로 발급을 해달라고하면 무주택 세대주인경우에 발급을 해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