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연금 수령액 계산방법

 


1. 주택연금 수령액 계산방법과 정의

노후를 살기 위해서 예전에는 실버타운이야기를 많이 했다면 최근에는 노령연금을 비롯하여 각종 노인 복지정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있습니다. 100세 시대에 맞춰서 주택연금이라는 제도도 시행이 되고있는데요. 주택연금의 가입조건을 살펴보면 본인또는 배우자가 만 60세이상으로 9억원 이하의 1주택을 원칙으로합니다.



이 해당 주택연금이란 가지고있는 집을 매개체로하여 즉 담보로하여 매달 일정금액의 연금을 수령할수있는 제도입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를 통해 이용이 가능하고 내 현재 상황에 맞는 제도를 선택해서 미리 주택연금 수령액 계산을 통해서 얼마나 받을수있는지 기간은 얼마나 되는지 등에 대한 조회등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 메인홈페이지내에서 주택연금 예상연금조회 서비스로 클릭을 해서 이동합니다.


여기서 주택소유자에 대한 사항과 주택에 대한 부분등을 넣고 시세검색등을 통해서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주택연금의 장점은 가입 한 이후에는 평생동안 가입자 및 배우자에게 거주를 국가가 보장합니다.



나라에서 연금을 지급하므로 지급 중단에 대한 위험이 없으며 부부 사망시에는 상속인에게 청구를 하지않고 집값이 남는경우는 상속인에게 돌아가게 됩니다.


그 외에는 세제 감면혜택이 있습니다.


현재는 연간 가입자수가 가파르게 증가를 하고있는 추세입니다. 



가입연령대는 아직 40대~50대가 많으며 차후 있을 자녀에게 짐이 되지않겠다는 생각과 함께 안정적인 노후대비 생활을 위해서 주택을 소유한 사람들이 점점 가입을 많이 하고있고 연금수령에 대비하고있는 실정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