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거래소 순위 국내편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 국내편

얼마전에 이것이 알고싶다에도 출연한 가상화폐 더 이상 세간의 관심을 받지않을래야 안받을수가 없습니다. 외국에는 폴로닉스를 비롯하여 몇몇 대형거래소가 있고 국내에도 당연 가상화폐 거래소가 있습니다. 이에 대한 소개를 해보도록 할게요.



국내에 있는 가상화폐 거래소를 살펴보면  , 대표적으로 빗썸 , 코인원 , 업비트 , 코빗 등이 있고 , 오케이코인 , 크라켄 등이 있습니다. 그외에 얼마전에 파산을 선고한 유빗거래소 , 그리고 새롭게 출시하는 가상화폐거래소는 코미드가 있습니다.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 국내1위 업비트.


지난해 10월까지만해도 가상화폐 거래소 1등은 빗썸이었습니다. 2등은 코인원이었는데요. 코인원은 보기편한 차트를 제공했었고 빗썸은 개인적으로는 다양한 거래를 제공했었습니다. 10월의 업비트 등장이후 더욱더 많은종류의 코인을 취급하기 시작했고. 알트코인들을 취급하면서 무섭게 성장을 거듭하고 현재는 국내 거래량1위는 업비트 입니다.  하루 거래수수료만해도 35억수준에 이른다고합니다.



업비트의 경우는 다양한 거래와 더불어서 보기편리한 거래방식을 제공합니다. 업비트는 카카오가 투자하고 지분을 보유한 두나무에서 개발하여 운영중인 거래소로 앞으로도 기대가 되지만 서버다운이나 현재는 신규회원의 가입이 제한되어있습니다 .  1월21일부터 재개될거라는? 소문이있습니다.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2위 빗썸.


줄곧 1위를 유지하다가 업비트의 등장이후 아쉽게 2등으로 밀려났습니다. 그동안의 잦은 서버다운이나 점검등의 문제로 투자자들의 원망도 많았었는데요. 현재 고객센터 증설및 서버안정화에 힘을 쏟으며 1위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과연 앞으로가 어떨지 기대됩니다. 빗썸의 기술력은 이미 오랜기간 코인을 운영하며 인정받아왔기 때문에 내부 콘트롤만 잘한다면 업비트와의 각축전을 바라볼수 있을것 같네요.


가상화폐 거래소 3위. 코인원

코인원입니다. 코인원은 깔끔한 인터페이스가 강점이었고 차트구성이 쉬워서 보기가 편리했었습니다. 이런 장점이 현재는 업비트에게 좀 뺏긴편이지만 3위 거래량을 유지하고있으며 아직 많은사람들이 사용하는 거래소중 하나입니다. 



이외에도 코빗 , 새롭게 생겨난 코미드 등이 있으며 규모는 아직 국내 1위,2위,3위업체를 따라가지 못합니다. 대형업체들은 이미 스타들을 동원한 CF 를 찍기도하고 지하철 요금으로 비트코인을 살수있다라는 광고는 이미 많은 대중들이 보셨을거라 생각을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