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코인 전망(XRP), 현재시세 이야기.

리플 코인 전망과 현재시세 이야기


국내 가상화폐중에서 비트코인을 제외한다면 이더리움과 리플코인을 빼놓을수가없다. 이미 다른 알트코인들에 비해서 많이 올랐다라는 평가를 받는 비트코인. 1개 거래가격이 2천만원을 넘어선지 꾀나 되었는데. 사람들은 이에 대한 대안으로는 저렴하고 안정적인 코인을 찾게된다. 

다양한 코인이 있지만 리플코인은 무엇이고 전망과 시세는 어떤지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해볼까 한다. 리플코인은 현재 가상화폐 거래하는 코인종류중에 가장 핫 하다고할수 있습니다



리플코인 전망.

모든 가상화폐가 마찬가지지만 리플코인(XRP) 12월 들어서 급격한 상승선을 이뤄냈는데요 700~800원대를 저도 봤었는데 어느새 4천원까지 올라왔었고 현재시간 포스팅 작성기준으로 3700원가량에 머물러있습니다.  리플코인 역시 블록체인 기술을 은행에 적용을 하게 되면서 가상화폐간의 브릿지 역할을 하는 목적으로 개발된 코인입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이어서 세계 3위의 시가총액을 자랑할만큼 큰편인데요. 다른 가상화폐와 다른점은 채굴을 통해서 다른 가상화폐는 점점 화폐량이 많아지미만 리플코인은 채굴을통한 획득이 불가합니다. 1000억개의 코인이 이미 발급이 되어있는 상태이고 발행량이 많다보니 다른코인대비 가격이 저렴하게 보이는 코인입니다. 사람들에게는 부담슬버지않은 저렴해보이는 장점이 있죠.


채굴기로인한 생산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시세 화폐 가치 유지에는 제격인 셈이지요. 환전이 없이 각국에서 통화수단으로 결제가 가능하고 이미 다수의 은행과 업무 협약을 함으로 은행코인으로도 불리고있습니다. 가상화폐의 쓰임세가 아무래도 은행을 통하다보면 점점 많아질것이기 때문에 앞으로의 전망은? 오를거라는 분석이 지배적입니다.



하지만 현재의 시세를 본다면 꾀나 과열된 양상을 보이고있습니다. 작년에만하더라도 100원 200원하던 코인이 현재 3천원 4천원대라면? 하... 너무나 급장스런 코인의 상승으로 사람들의 이목이 끌려있지만 짧은 시간내에 너무 널뛰기를 했기 때문에 잠시 숨고르기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작년 10월기준 370원>


시골청년의 분석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리플코인은 은행과 가장 밀접한 코인이다. 

앞으로의 장기적으로는 코인의 가치 상승이 기대된다.

하지만 현재 단기적으로는 급등을 한 추세이므로 관망과 지지선의 확인이 필요하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