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획득시 환전방법

비트코인 획득시 환전방법

비트코인으로 인해서 채굴시장이라든지 거래소라든지 경제 금융부분에 상당한 영향을 주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비트코인을 획득하거나 선물받았을때 이를 돈으로 환전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정답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거래소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국내에는 가상화폐 거래소가 다양하게 운용중입니다. 이를 해외로 돌려보아도 비트렉스 , 폴로닉스 라든지 이외에도 중국거래소등이 있는데요 이런 가상화폐 거래소를 통해서 각국의 통화로 교환을받고 은행으로 출금을 할수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대표적으로 업비트 , 빗썸 , 코미드 , 코인원등이 있는데요. 각종 코인들을 국내거래소에 보내서 출금을 할수가 있습니다. 가상화폐에는 지갑이라는게 존재하고 다른지갑의 코드번호를 알면 기프티콘을 보내는것처럼 송금을 할수가있습니다.

이렇게 송금된 가상화폐를 거래소를 통해서 매매를 하고 연결된 계좌로 출금을 하면됩니다.


그외의 방법이라면?

다른사람을 통해서 환전한다거나. 아니면 쇼핑몰등을 통해서 물건을 구입에 대한 결제를 대신할수가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많이 활성화 되어있지않지만 미국정도의 쇼핑몰만하더라도 상당수는 비트코인으로 대신하여 결제가 가능합니다. 직구할때? 쓰셔도 무방합니다.



가상화폐 , 비트코인등의 근본적인 목적은 각국의 통화를 대신할수있는 전자화폐인셈입니다. 화폐의 가치를 지녔으므로 물건 구입에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이 화폐가 사용할수있는곳이 현재는 좀 제한적인 부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환전은 가상화폐 거래소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