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비트코인 용어 모음정리


가상화폐 비트코인 용어 모음정리

 

비트코인을 처음하면 여러가지 용어에 헷갈리는 경우가많습니다. 커뮤니티나 많이 오픈된 단톡방에 들어가더라도 이게 무슨말인지 감이 안올때가 있고 하나씩 찾아보게 되는데요. 초보자들이 꼭 알아둬야할 비트코인 용어를 정리해봤습니다.



먼저 국내 채팅방이나 거래시 많이쓰이는 용어입니다.

김프 : 국내가격이 해외가격보다 높을때 프리미엄이 붙었다하여 생긴 이름입니다.
역프 : 해외가격이 국내 가격보다 높아서 프리미엄이 붙었다할때 쓰는 용어입니다.
떡상 : 미친듯이 코인가격이 상승할때 쓰는 단어입니다.

떡락 : 미친듯이 코인가격이 하락할때 쓰는 단어입니다.

추매 : 추격매수 ex)추매금지, 추매하세요~ 등으로 쓰이며 가격이 막 오르는데 추가로 코인을 사는 것을 뜻합니다. 혹은 가격이 낮아져서 추가매수 할때도 쓰이고 주식판에서 흔히 쓰던 용어들을 코인에서도 사용을 하고있습니다.


익절 : 이익을 보고 판매하는 경우
손절 : 손해를 보고 판매하는 경우

평단 : 코인을 구매한 평균 단가의 줄임말


매도벽 : 세력, 혹은 봇이 호가창에 몇호가 위아래로 어마어마하게 벽을 세워놓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는 유저들이 이가격이면 만족이다 하는 경우에도 특정한 가격에 주문이 밀려 벽이 형성됩니다. 



잡코인 및 기타 비트코인 용어입니다.

재정거래 : 거래소마다 시세차익을 통해 이득을 보는 경우

알트코인 : 비트코인을 제외한 모든코인

잡코인 : 시총이 순위권안에 못드는 낮은 코인들

사토시 : 비트코인 개발자로 알려진 사람의 이름이자 비트코인의 수량을 세는 단위이며

             0.00000001 BTC = 1 사토시 입니다.

 

하드포크 : 기존의 블록체인과는 호환이 되지않는 새로운 블록체인에 다른 종류의 가상화폐를 만드는 것을 의미하고 최근 이더리움 클래식이 이로인한 이슈가 있었습니다.

 

소프트포크 : 기존의 블록체인과 새로운 블록체인이 서로 호환이 되는 업그레이드.


가상화폐나 비트코인을 투자하는 사람들이 커뮤니티나 각종 아프리카TV게시판 등에서 활동하며 쓰는 용어입니다.


가즈아(gazua) : 자신이 산 코인이 올라가주길 바라는 마음에 쓰는 단어이며, 부정탄다고 금기어로 쓰이기도 합니다. // 선동충 : 알바인지, 코인을 산 사람의 간절한 염원인지는 몰라도 막 지난 호재를 가져와서 올른다고 사라고 하기도하고 구매를 유발하는 코인의 암덩어리들입니다.


떡락충, 떡락무새 : 코인 가격이 조금이라도 떨어지기 시작하면 어김없이 바퀴벌레처럼 나타나는 아주 무서운 친구들입니다. 불안감조성을 많이하죠. // 운전수 : 해당 코인의 가격을 조작/조종하여 장을 이끄는 세력 ( 일명 세력의 운전자 ) // 승차감 : 자신이 탄 코인이 안정적으로 우상향 하고 있을때 승차감 좋네요라는 표현을 합니다.


약속알림봇 : 매번 튀어나와 가즈아 시간을 알려주는 로봇입니다. 그외에는 존버라고해서 존나게 잠수타고 버틴다는 의미의 줄임말을 의미합니다.

뇌피셜 : 자신의 뇌로 소설을써서 호재를 퍼트리는 행위// 오피셜 : 뇌피셜의 반대말로 팩트인 사실 

호재 : 좋은소식 / 악재 : 나쁜소식

천하제일 단타대회 : 코인의 값이 개떡상하거나 개떡락할때 한국인들의 용감한 투기정신으로 그 위험한 와중에 단타를 치는 대회가 열리는 것을 뜻합니다. 말도안되는 장에서 수익을 내거나 손실을 내죠 말이좋아 천아제일 단타지만 무식충이라고 불리기도합니다. 여기서 흙두루미 :  (호구)를 뜻합니다.



그외에 관련된 코인들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더 해보자면 치킨 : BCH > BHC 와 유사하여 비트코인 캐시를 치킨이라고 합니다. 후라이드 치킨 양념치킨 반반?.. 

 

아인이, 인이 : 아인스타이늄(EMC2) 코인을 칭하는 단어입니다. 

아다, 카르다노, 에이다 : 에이다(ADA) 코인을 칭하는 단어입니다.

 

머장님, 대장님 : 머장님은 대장님의 급식체로서 머장님, 대장님은 비트코인을 뜻합니다.  그외에는 리플용어가있는데요 사람들이 이 단어 엄청나게 씁니다. 또다시 리또속 , 리또속, 리도석 : 리플은 과학이다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오를 것 같다가도 제자리로 회귀하는 현상을 의미한답니다.




똥텀 : 큐텀이 오르는 시간은 세월아네월아 떨어지는 시간은 순식간이라 붙혀진말, 이젠 금텀으로 바뀌었죠~ ^^ 스테이크, 스테 : 스테이터스네트워크토큰(SNT) 코인을 뜻하는 단어입니다. 이크리, 이클 : 이더리움 클래식 (ETC) 코인의 줄임말입니다. 이렇게 가상코인에 대한 용어에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