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지원조건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지원조건과 의미

먼저 청년통장이란 경기도에 거주하는 청년들이 매달 10만원씩 저축을하게되면 경기도 예산과 민간 기부금등을 합쳐서 1000만원을 적립해서 돌려주는 방법으로 청년층들의 자금이나 돈을 모을수있도록 지원을 해주는 제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청년층 취업이 심각한 문제를 가지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들중에 일은 하지만 중위소득에 미달하는 청년에 한하여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발급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현재 하반기 대상자를 모집중이니 자격조건 등에 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자격은 가구 규모별 소득인정액 기준을 만족 하셔야합니다.

1인가구부터 7인가구까지 중위소득기준을 만족하셔야합니다.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모집인원은 총 4000명으로 9월11일부터 9월22일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일하는 청년통장 접수방법

온라인 접수의 경우는 jobaba.net 홈페이지를 통해서 접수가 가능하며 그외에는 경기도 거주지 주민센터 또는 경기도 콜센터를 통해서 접수가 가능합니다. 1인가구의 경우는 소득기준이 160만원이므로 까다롭지않은 편입니다.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근로확인서류 , 재직증명서를 비롯하여 근로계약서등이 필요하고 현재 경기도에 거주하고 계신 임대차사본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본인 신분을 증명할수있는 주민등록 초본과 , 가족관계 증명서 , 가 필요합니다. 그외 위사항에 해당하며 추가 부채증명서 등이 필요합니다.



기준 조건에 맞는다면 무조건 신청하시는게 좋습니다. 월10만원을 3년 저축하면 360만원이지만 지원금등을 더해서 1,000만원으로 돌려주기 때문인데요. 저도 혜택을 받아보고싶지만 경기도 거주하는 청년들만 가능한 조건이라 사실상 부럽기만 하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