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서 srt 시간표 2017년 개통일기준

곧 있으면 명절의 대명사 추석이 다가옵니다. 명절에 유용하게 이용될 수서 srt 시간표 2017년도 정리를 해봤습니다. 서울에서 SRT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수서역에서 탑승을 하셔야 합니다. 기존에 KTX보다 좀더 좋다라고 생각되는 부분은 넓은 자리배치와 더 저렴해진 가격을 꼽을수가 있습니다.



수서 SRT 2017년도 시간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SRT 경부선 하행 시간표입니다. 해당하는 역은 수서역,동탄역,지제역,천안아산역,오송역,대전역,김천(구미)역,동대구역,신경주역,울산역,부산역이 해당됩니다.



수서역에서 출발하는 첫 SRT열차는 오전 5시30분에 있고 2번째 출발은 6시에있습니다. 첫차를 타는경우 약 2시간 35분정도가 걸린후 부산에 도착합니다.


고속열차로 인해 바뀐 라이프스타일

SRT와 KTX의 전국으로 늘어난 덕분에 볼일보러 서울이나 부산에 갔다가도 3시간이 안걸린채 복귀하여 출근이 가능해서 생활수준이나 예전에는 부산에서 서울로 출근하는걸 꿈도 못꿨는데 요즘은 가능하게 되었기 때문에 생활만족도가 좀더 낳아졌습니다.



이번에는 부산에서 거꾸로 수서역가지 올라오는 경부선 상행 시간표입니다. 첫열차는 오전5시부터 운행을하고 두번째 열차는 오전 5시35분부터 운행을 실시합니다. 약 2시간 35분정도가 걸려서 수서역에 도착합니다.



호남선 SRT 시간표 ( 상행 , 하행)

호남선 상행열차 경우 목포를 출발하여 , 나주 , 광주 송점역 , 익산역 , 공주역 , 오송역 , 천안아산역 , 지제역 , 통산역을 경우하여 수서에 도달하게됩니다. 



목포에서 출발하는 첫차는 6시30분부터있습니다. 목포이외에 광주에서 직접 출발하는 SRT 차량도있는데 가장 빠른 시간은 5시20분 열차이고 서울 수서역까지는 약 1시간 45분정도가 소요되는 편입니다. 아직까지는 KTX에 비해서 열차 노선은 부족하지만 잘 활용하시면 시간 절약과 돈의 절약을 동시에 하실수가 있습니다.



호남선 하행 시간표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