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자녀 혜택 알아보기

오늘 알아볼 내용은 세자녀 혜택입니다.


국가적으로 인구감소가 되고있는가운데 미래에는 일할 사람들이 없어질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이 있습니다. 정부에서도 이에 대한 부분을 중요시 여기고 있으며 기존 지원정책들을 강화한다거나 자녀를 출산하도록 지원장려정책등을 펼쳐 나가고있습니다.



세자녀 혜택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종합소득이 발생하면서 자녀가 세자녀 (3명) 이상인경우는 연간 30만원과 2명초과시 발생하는 1명당 연 30만원을 합한 금액등을 종합소득산출세액에서 공제를 하게 됩니다. 실질적으로 연말정산을 하는경우에도 상당 부분이 공제가 가능해집니다. 가장 큰 혜택을 꼽으라면 출산시인데요



각 지역별로 2자녀 3자녀이상 출산시에는 출산장려금을 지급합니다. 거주지에따라서 연간 100만원~300만원가량에 혜택을 받을수있으므로 거주하는 시청,군청,구청,주민센터등에 꼭 문의를 통해서 혜택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세자녀 혜택 중에 가장먼저 국민연금 가입기간 추가산입을 할수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국민연금은 10년 납부를 해야혜택을 볼수가있고 추가납부를 할수록 노령이 되어서 수급을 받게될시에 많은 금액을 수취할수가있습니다. 



자녀가 2인이상인 3명이 되는경우 국민연금 가입자 또는 가입자였던 분들에 대한 국민연금 가입기간을 30개월정도 국민연금 가입기간에 추가로 산입이 되게 됩니다.


두번째로 다자녀혜택은 주택관련 지원금을 받을수있습니다. 임대주택의경우 미성년자 세자녀 이상있는 가정에게 우선권을 주어서 특별 공급을 한다고합니다.



다자녀 혜택은 지자체별로 차이가있습니다.

규모나 각각 지원하는 분야 , 또는 제휴된 업체등 지자체별로 공영주차장 요금을 할인해주거나 어린이집 , 유치원등 입학준비금 지원금 ,  전기세 할인등의 혜택등도 받아볼수가 있습니다. 신규분양시에도 다자녀 가정에 우선순위 혜택을 받을수 있어요.

차량구매시 혜택

세자녀 혜택중 남자가 가장많이 이용하는 자동차.. 7인이상 탑승 가량한 차량 구매시 취등록세를 면제해줍니다. 자동차를 구매시에 이부분은 확인을 하실수있으며 가까운 시청, 구청 등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아마 남성분들이 가장 많이 쓸거에요. 이부분외에도 다자녀 주택 구입자금이라든지 전세자금등에 대해서 우대금리를 받아서 지원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참고하셔서 세자녀 이상인분들은 혜택등을 잘 활용하셔서 아이를 키우는데 보탬이 되시길.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