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근로장려금 지급일 금액은?


2017년 근로장려금 지급일과 금액에 대해 알아보자

근로장려금 수령과 지급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몇년간의 데이터를 기반으로해보면 대체적으로 근로장려금은 9월부터 지급이 시작됩니다.



작년의 경우는 추석전에 일부지역에서 지급이 되었고 그 이후에는 전국적으로 각 지방자치단체들이 대부분 동시에 지급이 이뤄졌다라고 보실수가 있습니다. 지역에 따른 편차는 약 일주일에서 보름정도 지급처리기간이 걸리는 편입니다.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은 동시에 지급이 이뤄지며 지난 5월달에 근로장려금이나 자녀장려금을 신청하신 분들에 한하여 지급이 이뤄집니다. 혹시라도 신청을 하지않으셨다면 지금이라도 신청을 하신다면 원래 지급을 해야할 금액에서 10% 감액하여 지급이 이뤄지게 됩니다.


근로장려금의 소득금액에 대한 계산은 다음과 같습니다

근로장려금 계산시에 총 급여액에서 각 업종별 발생하는 조정율에 따라서 계산을 하게 됩니다. 단독가구 , 홀벌이가족가구 , 맞벌이가구 총 3가지로 구분을하고 세분화하여 근로장려금 확정금액을 산출하게 되는데요 이때 각 3개의 소득구간이내에 해당하는경우만 받을수있습니다.




가구원 구성에 따른 총 급여 근로장려금 지급액입니다.


근로장려금을 지급하는 이유와 기준

열심히 일은 하지만 근로소득이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경우에 나라에서 추가지원을 통해서 매년 근로장려금을 지급하고있습니다. 연간 소득 수준이 낮을수록 많은 금액을 지급하지만 이또한 근로연계형 소득지원 제도이므로 최대 지급액은 정해져있습니다.



기존에 신청가능한 자격은 단독가구의 경우는 부양자녀가없는 40세이상인 가구 , 홑벌이 가구의 경우 부양자녀가 있는 가구로 맞벌이 가구가 아닌경우 ,  마지막 맞벌이가구는 작년 거주자의 배우자의 총급여액이 3백만원 이상인 가구가 이에 해당합니다.

2017년 근로장려금 지급일은 9월초지급이 이뤄지고 지역별로 조금씩의 차이는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