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주택기금 전세자금대출

오늘은 국민주택기금 전세자금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민 주택기금은 자신의 이름으로 된 집 한채를 갖는 다는건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있는 목표중에 하나입니다. 내집마련에 성공하는 나이는 40대라고 하니..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데요. 


국민주택기금 자금대출


이러한 문제들은 특히 저소득층에서 심각하게 대두되고 사회적문제로까지 번지고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이같은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국민주택기금을 설치하여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주택구입자금과 전세자금을 시중은행보다 늦은 금리로 대출을 해주고있습니다.  저소득 가구라면 주택구입자금이라 전세자금대출시 먼저 살펴보는게 좋습니다



국민 주택기금에는 3가지 형태로 구성된 주택 전세,월세 지원자금이 있습니다.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주거안정 월세대출 , 부도임대주택퇴거자 전세대출. 각각의 전세자금을 빌려주는 형태는 비슷하지만 신청 자격에 대해서는 상품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국민주택기금 전세


버팀목 전세자금

폭넓게 이용이 가능하고 부부합산 연소득이 5천만원 이하인경우 이용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1금융권 은행에서 대부분 취급을 하고있고 가장많이 알려진 국민주택전세대출 이라고하면 이 금융상품을 의미합니다. 금리는 약 3% 수준입니다


주거안정 월세대출

취업 준비생 및 수급자. 사회 초년생중에서 직장등을 다니면서 월세자금이 부족한 경우에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금리는 1.5%로 저렴한 편입니다. 매월 최대30만원까지 지원이 가능하며 2년까지 지원이 가능하며 3년후 일시상환입니다.


부도임대주택퇴거자 전세자금대출

마지막으로 주택임대주택 퇴거자 대출의 경우 지자체 추천을 받아야하기 때문에 조금 까다로운 면이 있습니다. 부도난 임대주택에서 퇴거 예정인 사람에게 최대 5천만원 한도로 지원이 가능합니다. 금리는 연간 3%이며 ( 기초생활자,독거노인은) 연1%입니다.

국민주택기금 전세자금대출


이처럼 국민주택기금 전세자금대출에서 3가지 형태를 제공하고있으니 본인에 맞는 금융상품을 선택하셔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가장많이 이용하시는건 디딤돌대출이기 때문에 먼저 살펴보시고 월세를 원하시는분은 주거안정 금융상품을 고려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