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과 주식의 차이점을 말하다

비트코인과 주식의 차이점을 말하다


시골청년이 생각하는 가상화폐 비트코인과 주식의 차이점은 무엇이 있을까? 


가상화폐는 실질적인 주체가없다. 즉 가상의 화폐로 현재 거래가 되고있다는 점이다. 실물이 없다는 점에서는 충분히 우려가 있을만하다. 가상화폐의 장점으로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한 빠른 송금 및 해킹이 불가능하다는 점등이 거론되고있지만 위험성으로는 실제 가치를 지닌 사물이 없다는 점이다.


반면에 주식은 기업의 가치를 내포하고있다. 즉 1주당 가치를 해당 기업을 보고 평가를하고 회계나 기업분석을 통해서 충분히 가치산정을 할수있고 양도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비트코인은 단순하게 상승과 하락등의 가상화폐의 단순한 면이있어서 초보자들도 쉽게 접근을 할수있는 반면에 주식의 경우는 주식회사에 투자한 자금이라고 보실수가 있습니다. 즉 분석해야할게 많고 하루의 변동폭도 30%이내에서 제한이 되어있으며 금융거래에도 정식적으로 등록이 되어있습니다. 



주식.

금융당국에서 합법적으로 허락이 나있고 금융거래로 인정을 받는다.

합법적으로 세금을 내고있다.

하루 30% 이내의 등락폭에 대한 제한이 있다.

평일에만 거래가 가능하고 일 6시간30분  (오전9시~오후3시30분) 거래가 가능하다.

다양한 기업의 가치를 내제하고있고 기업의 이익에 따라 배당금을 받을수 있다.



비트코인

합법과 불법의 경계선 애매모하한 사이이고 전세계적으로는 점차 인정을 하는 추세이다.

세금에 대해 아직 정해진게 없다.

하루의 등락폭에 대한 제한이없다.

24시간 언제든지 거래가 가능하다.

가상으로 존재하는 화폐이다.

가상화폐인 비트코인의 경우 아직 정식적으로 금융당국의 허가나 법적 제도가 있는게 아니라서 미미하고 이를 활용한 범죄에도 악영향이 일부 있습니다. 하지만? 세계적으로는 비트코인을 점차 인정하는 분위기이며 이런 분위기를 개인들이 코인을 사는 열풍으로 번지고있으며 24시간 운영이 되고 주식처럼 하루의 등락폭에 대한 제한이 없습니다.


시골청년이 생각하는 비트코인과 주식에 대한 차이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