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코인 종류 , 뜻과 의미

알트코인 종류 , 뜻과의미 이해하기

가상화폐에는 비트코인을 대표적으로 하고 그외에 동일한 소스로 구성되어있는 알트코인들이 연계되어있습니다. 여기서 알트코인은 비트코인처럼 볼록체인기반으로 만들어진 네트워크 시스템을 이용하면서 디지털 화폐로 사용되는 코인들을 의미합니다. 



즉 비트코인과 동일한 오픈 프로젝트로 동일한 볼록구성을 사용하여 만들어졌으며 디지털 화폐의 가치를 지니고있습니다.  비트코인으로 다양한 알트코인을 구매할수도있고 거래소를 통해서 원화로 다양한 알트코인을 거래할수있습니다. 제 2위대박 코인들을 찾아서 우량 코인이 어떤건지 사람들이 찾아서 구매를 하는 추세이죠.


<현재 비트코인을 제외한 2~10위 알트코인 시가총액>


알트코인의 종류.

디지탈노트 , 넥서스 , 베리코인 , 시아코인 ,유니코인 , 디스트릭스 , 비트스코인 , 미스테리움 , 뱅코르코인 , 이더리움 ,퀀텀리지스턴트엣지코인 , 핀케어 , 노시스가 있습니다. 그외에도 인기적으로 많이 거래되는 아더와 디센트럴랜드 , 파티클 , 윙스다오 , 비트번 , 도지코인 , 게임크레딧 , 리스크 , 디지바이트 , 이니그마 , 뉴페레르 , 익스펜스 , 멜라스틱 등의 코인이 있습니다.



알트코인의 종류는 수백개가 될정도로 다양한데요 제가 설명하는 알트코인들은 전부 업비트에서 거래가 가능합니다.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에서는 업비트가 가장많은 알트코인을 취급합니다. 이어서 알트코인 종류 추가적으로 비아코인 , 디직스다오 , 코어코인 , 아크 , 지캐시 , 네오 , 솔트 , 베이직어텐션토큰 , 신디케이트 , 오미세고 , 버지 , 아이온 골렘등이 있습니다.


<국내 거래하는 알트코인 종류>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