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지갑 만드는 방법

이더리움 지갑 만드는 방법



이더리움 지갑은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 가장많이 쓰는게 MytherWallet (마이이더월렛)입니다. 지갑만드는게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니고 마이이더월렛 사이트를 통해서 간편하게 만들수 있습니다.



지갑을 만드는 이유는 각종 이더리움 기반의 ICO에 참여하실때에 해당 코인들을 이더리움지갑으로 전송을하고 보관을 할수가있습니다. 지갑을 만든후 백업은 필수이기도하죠. 먼저 MytherWallet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창을 보실수 있습니다.


MytherWallet

MytherWallet 번역

안내문은 간단하게 패스 해버린후에 만드실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면됩니다.

이더리움 지갑을 만드실때 비밀번호는 강력하지만 다른 사람이 알수없도록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비밀번호는 최소9자이상으로 만들어서 구성을 해주셔야합니다.



이후에 해당 비밀번호를 저장할 곳을 선택해서 다운 받아주시면 됩니다.

다운받으신 keystore file를 잘 보관해두셔야합니다.  이러리움 지갑을 열때 공인인증서의 역할처럼 필요하기 때문에 별도로 백업을 해두시는게 좋습니다. 이후에 continue를 눌러서 진행을 하면 이더리움 지갑 코드를 발급받으실수가 있습니다.

이 Your Private Key가 본인의 이더리움 지갑이 되는것입니다. ICO에 참가할때는 미리미리 이더리움을 구매해서 본인의 지갑에 보내두신후에 참가를 하셔야합니다. 이더리움은 국내에서 판매하는 업비트나 , 코빗 ,코인원 또는 해외거래소에서 구매후 해당 주소로 보내서 보관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본인의 지갑주소와함께 비밀번호 그리고 아까 말씀드린 key 관련 파일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