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9일 전쟁 가능성 트럼프가 북한에게 발언한 이유.


9월9일 전쟁 가능성 있을까요? 사실일까요?

트럼프가 북한에게 이야기한 발언은 어디에서 왜 나왔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9월9일 전쟁 가능성 트럼프가 북한에게 말한 이유

북한에서는 계속해서 한반도및 주변국가들을 긴장하게 만드는 군서적 행동을 하고있습니다. 일본 , 중국 , 미국 , 까지 타격이 가능한 미사일 개발 및 최근에는 함경북도 풍계리에서 6차 핵실험을 감행하고 수소탄시험을 성공하며 자축을 하는 분위기입니다.

9월9일은 북한의 노동창건 기념일 행사를 하는 날입니다. 행사시에는 북한의 수장인 김정은과 임원들이 행사에 참여를 하게되는데 이때를 노려서 아수라장을 만들어버리겠다는 심리적 발언으로 해석이 됩니다.




이때를 노려서 쓸어버리면 그동안 쌓인 문제들을 단번에 처리할수있다는 발상인데요. 이에 일본도 협력을 했으면 좋겠다라는 발언이 대통령의 발언치고는 상당히 가볍습니다.

북한을 공격하기 위해서는 한국을 무시할수는없는데 단순 미국에 대한 영향력을 과시하는건지 저역시 한국 국민으로써도 상당히 불쾌감이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북한의 문제나 전쟁등에 관해서는 모든 부분들이 당연시 한국과 상의를 모두 해야한다며 기자회견을 통해서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그리고 전쟁은 없을 것이라며 국제적인 합의를 통해 북한의 도발을 막겠다라고 공표를 한 상태입니다. 9월9일 전쟁 가능성은 0%라고 해도됩니다. 항상 그래왔듯이 북한의 지속적인 국지도발은 주기적으로 하는것 같습니다.

한국국방도 자립력을 키우고 북한의 경우는 이제는 좀 갇혀서 혼자 군사적 위험은 그만두고 국제적인 사회로 나오고 좀더 개방적이고 정신좀 차렸으면 좋겠습니다. 북한에서 태어나지않은게 가장 행복한 일인것 같아요.



가끔 북한에서 태어났다면 ? 이라는 생각이 드는데 반대로 북한 사람들이 불쌍하기도합다. 같은 줄기와 핏줄을 가진 민족으로서 말이죠. 트럼프와 북한의 대화는 김정은을 겨냥한 말로 해석되지만 괜히 엉뚱한 도발로 인해 위기감이 확산되지 않았으면 합니다.

한국 국민들은 대다수는 무반응을 보이는 반면 해외언론이나 각국의 식당에서는 심각하게 다루고있습니다. 계속해서 국지도발을 하고 심각하게 받아들이던 한국인들은 이제 무뎌지고 별반응도 않는데요. 사실 이렇게 위협시에는 긴장의 끈을 놓지말아야 합니다.



그렇지만 대한민국은 여지없이 출근을하며 드라마를 보며 예능을 보고있습니다. 어쩌면 북한 이렇게 도발을 지속적으로하며 전쟁에 대해 무뎌지게 만드는 전략을 구사하고있지는 않을까요? 무뎌질대로 무뎌진뒤에 실제 심각한 도발이 와도 대응을 할수없을테니까요.

우리나라 사람들이라도 주변 정세에 조금더 신경을 썼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