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빨리 깨는 방법 10가지

술은 마시다보면 취했음을 느끼는 경우도있고 일정시간이 지나가면 마비의 현상으로 취한줄도 모르고 계속 마시게됩니다. 컨디션이 특히 좋은날은 안취했어 하면서 마시는경우가많은데요. 다음날 일어나면 후회했던 경험들이 많이실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술 빨리 깨는 방법 10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술빨리 깨는 10가지 방법들

술을 마시는 도중에는 수분을 꾸준히 섭취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알코올은 체내 흡수가 빠르게 되기 때문에 술에 취하다보면 필름이 순간적으로 끊길수가 있는데요 물을 마셔서 소변을 자주 본다면 체내에있는 알코올을 배출하여 덜 취하고 술을 빨리 깨는데 도움이 됩니다.



1. 과일주스

몸안에 알코올이 분해되는 과정에서는 비타민C가 대량으로 소모된다고합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을 쥬스로 갈아서 마시는경우 알코올 해독작용에 있어서 아주 큰 도움을 준다고합니다.


2. 밥먹기

알코올은 포도당 합성을 방해하면서 혈당을 낮추게됩니다. 술을먹고 다음날 피로감이 몰려오는 원인은 이러한 이유인데요 밥을먹어 포도당을 보충하면 술깨는데 도움을 주게됩니다.


3. 따듯한 물로 샤워하기

샤워를 하게되면 혈액순환이 활발해지고 알코올 분해속도가 빨라집니다. 술을 많이먹고 샤워를 하는경우에 자칫 위험해 질수가있는데요 이런 이유는 높은온도에서 사우나 또는 샤워를 하는경우는 탈수현상을 동반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해주는게 좋습니다.



4. 숙면하기. 잠자기

뭐니뭐니해도 가장 술 빨리 깨는 방법을 꼽으면 잠자는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잠을 잘때 알콜을 분해해주는 작용들이 가장 활발하게 일어난다고합니다. 그래서 물을 많이 마신뒤에 숙면을 취하면 빠르게 술을 깰수있습니다.


5. 해장국 먹기

밥먹는것과 동일한데요 소고기무국 , 북어국 , 콩나물 국등에는 아스파라긴산 , 아미노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숙취에도 좋고 술안주로 같이 드시는경우에는 간 보호에 좋습니다. 많은사람들이 술을먹고 해장국을 먹는 이유는 이런 숙취를 날려버리기 위해서입니다.


6. 기름진 음식 섭취

서양에서는 우리나라처럼 국 문화가 없기 때문에 간단하게 소시지,베이컨 등으로 식사를 합니다. 그런데 이런 문화중에 기름진 음식을 섭취하는게 가장 혈중 알코올 농도가 가장 많이 떨어졌다는 사실이 있습니다.


7. 배변활동 하기

술을 마신후에 화장실에서 볼일을 보는 일입니다. 알코올을 과하게 섭취하는경우에 장에 무리를 주게 되는데 간에서 해독을 하게 됩니다. 배변활동을 하게되면 암모니아의 생성이 줄어들어 간에 무리가 덜가서 술을 깨는데 도움을 줍니다.  밤에 마신 알코올 성분들이 소화가 되면서 체내 배출이 이루어지게 되면 시원한 느낌과 술이 깨는듯한 정신이 돌아오는듯한 이유는 여기에 있습니다.


8. 초콜릿 먹기

많은 분들이 의외로 잘모르고 계시는데요. 초콜릿에는 알코올 분해를 도와주는 타우린과 카테란 성분이 풍부하게들어있습니다. 과음에 의하여 숙취가 생겼을때는 술 빨리 깨는 음식으로도 도움이 될수있습니다.


9. 달걀 섭취

계란후라이,삶은달걀 등에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L시스테인 성분이 들어있어서 간이 빠르게 회복할수있또록 도움을 줍니다. 알코올 농도를 낮춰주기때문에 술을 먹고 달걀 노른자를 섭취하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다만 달걀의 역겨운 냄새는.. 본인몫입니다.



10. 숙취해소 음료 마시기

편의점이나 약국에 숙취해소 음료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여명이나 골드 컨디션 들이있습니다. 이 음료들은 술을 마신후 다음날 두통이나 , 복통 등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기 위해 마십니다.

이외에도 술을 마시게 되는경우에는 따듯한 우유한잔이 큰 도움이 됩니다. 꿀물 등을 마셔서 술을 깨기도하는데요. 무엇보다 자신의 주량만큼 술을 마시는 문화가 중요합니다. 권유하지도 말고 좀 적당히 먹는건 어떨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