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키움통장2 제도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부지원제도인 희망키움통장2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희망키움통장은 1하고2로 각각 분리가 되어있는데요.


조건도 각기 다르고 지원규모도 다르답니다. 1이 기존에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이외에 가구들에게 소득이과 기준에 충족하는 경우 지원을 해주는 제도라고 할수있습니다. 


<희망키움통장2 소개>

희망키움통장2

현재 전국의 시,군,구,읍사무소에서 9월1일부터 9월9일까지 7일간 신청 및 접수를 받고있기 때문에 서두르셔서 신청하시는게 좋습니다. 





저같은경우는 청주주민센터를 통해서 접수안내를 받았습니다. 가입자가 10만원을 매월 납부하게되면 정부지원으로 10만원을 추가로 지원을 해주게되고 가입기간 3년간 매 달 납부를 하게되는데요 이 가입기준이라는건 가구수에 따른 소득액을 기준으로 합니다.


<희망키움통장2 제도 구조>

가입예시 통장



<희망키움통장2 가입 소득기준>

가입 소득기준


희망 소득에 따른 가입 기준에 1인가구의 경우 월소득 432,000원~74만원정도인경우 신청자격이 주어지며 3인가구는 160만원까지 소득인정이 되며 가입자격이 주어집니다. 


가입문의는 거주하시는 읍 면 동 주민센터로 문의를 하셔야하구요 기간은 3년간 가입금액은 10만원입니다. 가입시 하나은행 통장계좌 개설이 필요합니다..  현재 전국 각 지자체에서 접수를 받고있습니다. 기간내에 접수하셔서 혜택을 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