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장려금 결과조회,신청 자격

근로장려금 지급일이 한달가량남았습니다. 근로장려금은 지난 5월달에 모두 신청을 하셨을텐데요 기간내에 신청을 하지않은분은 뒤늦게 신청을 하시게되면 10% 감액한 금액을 받을수가 있게됩니다.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2016. 5. 1. ~ 2016. 5. 31. (매년 5월) 내 기간내에 신청을 하셔야합니다. 만약 잘 몰라서 신청을 안하신분이라면 2016. 6. 1. ~ 2016. 11. 30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정기신청 기한 종료후 6개월이내에 신처이 가능한 경우인데요.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및 자격

근로장려금은 2015년 기준으로 만50세이상이거나 만18세미만의 부양 자녀가 있어야 신청이 가능한 국가보조금입니다. 자녀의 연간 소득이 100만원을 넘지않아야합니다.



근로장려금 결과조회

근로소득 신청방법은 대상자가 되면 보통 우편으로 먼저 발송이 되기 때문에 어렵지 않은데요 대상자에 한해서는 신청안내문 우편 발송이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근로소득 또는 사업소득 증거서류를 제출하셔야하는데요. 다음서류 중 제출 근로소득 또는 사업소득 원천징수영수증 급여 또는 사업소득 수령통장 사본등을 제출하셔야합니다.


홈택스 결과조회


근로장려금 조회

급여 또는 사업소득 지급대장 사본 소득자별 근로소득 또는 사업소득 원천징수부 사본 직장가입자용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국민연금보혐료 납부증명이 필요하며  피보험자의 경우는 고용보험 일용근로내역서 근로소득 또는 사업소득 지급확인서 등이 필요할수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결과 조회방법은 홈택스를 이용하셔서 기존 내역하고 결과 상황등을 조회 하실수가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