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 6종류의 특징과 구분을 해보자.

좋은 옥수수를 고르는 방법

좋은 찰옥수수를 고르는 방법은 겉껍질이 녹색을 띄고있어야한다 그리고 옥수수 수염 부분이 메마루지 않고 촉촉하면 딴지 얼마안되는 신선한 옥수수입니다.


옥수수 알맹이가 꽉 차있으며 알맹이를 눌렀을 때 탄력이 있는 것이좋다. 껍질에 수분이 적고 가장자리가 말랐다면 옥수수가 딱딱하므로 좋지않은 옥수수입니다.



1. 검정찰옥수수

검정찰옥수수

특히 검정찰옥수수에는 항산화 활성이 탁월한 안토시아닌이 다량 함유돼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눈 건강에 아주 효과적이고 약화된 시력과 애맹증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합니다.  


미흑찰옥수수보다 키가 작고 대가 단단해서 심고 수확까지 비나 강풍이 몰아쳐도 잘 쓰러지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 익는 시기가 미흑찰옥수수보다 3∼4일 빠르고, 씹는 느낌과 맛도 좋습니다




2. 노랑찰옥수수 

노랑찰옥수수

우리가 가장 많이 먹고 가장많이 보는 옥수수라고 알려져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옥수수라고하면 이 노란색이 먼저 떠오르시죠? 노랑 찰옥수수에도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카로티노이드가 함유돼 있고 탄수화물과 섬유질, 비타민 A가 풍부합니다.




3. 알록이찰옥수수

알록이찰옥수수

성인병에 좋은 안토시아닌이 다량 함유돼 있으며 다어어트 식품으로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특히 한방가공 특허 제품으로 감초, 구기자, 산약, 백출 등의 약초를 삶은 물로 옥수수를 다시 한번 삶아 멸균처리해서 미국 뉴저지에도 수출을 하는 옥수수 고유의 맛과 향을 살린 웰빙 식품입니다






4. 박사찰 옥수수

박사찰 옥수수

보통재배에서 고랭지의 여름출하 재배까지 적용범위가 넓은 다수확 품종입니다 일반 옥수수에 비해 종자가 크고 품질이 뙤어나고 맛이 좋아 청과용 및 냉동 가공용에 좋습니다



5. 대학찰 옥수수

대학찰옥수수

충북 괴산에서 유명한 대학 찰옥수수입니다. 찰옥수수는 껍질이 얇고 차진 게 특징이며 신장염과 당뇨병 등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웰빙 간식으로 많이 이용되고있습니다. 




6. 흰찰옥수수

흰찰옥수수

과피가 얇고 씹힘성이 부드러운 맛있는 옥수수 입니다 재배시 이삭 비율이 높아 상품성이 높은게 특징이고 조금 요즘도 많이 먹는 옥수수중 하나지만 저는 괴산 찰옥수수가 젤 좋습니다!!


옥수수의 공통적인 효능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에 많은 도움이 되고 비타민 B1 , B@ , E 등이 풍부해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동맹경화를 예방해줍니다. 단백질 풍부한것도 특징입니다




 


같이보면 좋은 추천글

휴가철 응급상황 대처방법 7가지

살찌지 않는 음식습관 10계명

옥수수 6종류의 특징과 구분을 해보자.

여름철 슈퍼푸드 수박의 놀라운 효과 7가지


유용한정보 공감한번눌러주세요

글쓴이 춤추게하는 센스쟁이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