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 기업을 대표할수있는 이미지.
세계적인 거대 기업들의 로고에는 많은 의미들을 함축하고있습니다. 특히나 로고는 사용자의 머릿속 각인되기 쉽고 기업의 의미를 잔 절달하도록 만들게 되는데요. 각 유명한 회사들의 로고를 해부해보면 아 이런 의미였구나 나도모르는 감탄사가..
그럼 지금부터 로고에 대해서 20가지 브랜드 의미를 설명합니다
토요타 (TOYOTA)
로고에서 보이는 3개의 타원형은 토요타 기업 문화가 중점을 두고 있는 3가지 핵심 - 고객, 제품, 기술 진보와 무한한 기회을 상징한다고 한다. 로고를 자세히보면 알파벳을 모두 합칠시 도요타 고유의 로고가 나타납니다 (모든 TOYOTA 알파벳의 조화)
페덱스(FEDEX)
우리는 페덱스 로고를 자세히 살펴봐야 그 숨겨진 메시지를 읽을 수가 있다. 알파벳 글자 'E'와 'X' 사이를 보면 화살표가 숨겨져 있다. 이 화살표는 기업의 창조적인 발상과 미래지향적인 세계관을 상징한다.
코카 콜라(COCA-COLA)
맨 처음 개발한 코카 와인에 시럽을 첨가하여 탄생하게 된 코카 콜라라는 브랜드 이름은 코카 콜라에 들어가는 두가지 재료의 합성어이다. 코카콜라의 '코카'는 마약 코카인에서, '콜라'는 카페인을 추출하는 콜라 나무에서 가져온 이름이다.
펩시 (PEPSI)
새로운 펩시 로고에는 풍수, 르네상스와 지구자기장, 상대성 이론 등 많은 의미가 담겨 있다.
아마존 (AMAZON)
스마일을 그리는 듯한 화살표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아마존의 기업 모토를 상징한다. 화살표는 아마존의 'A'에서 'Z'를 가리키고 있는데 아마존에는 알파벳 'A'에서부터 'Z'까지 나열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모빌 (MOBIL)
모빌 로고는 색깔에 의미가 숨겨져 있다. 빨간색은 기업의 견고함, 파란색은 제품의 신뢰성과 안전성을 상징한다.
애플 (APPLE)
애플의 로고는 선악과 나무에서 금지된 과일이었던 사과를 상징한다. 한 입 베어먹은 것을 영어로 '바이트'(bite)라 하는데, 이는 동음어인 컴퓨터 '바이트'(byte)를 나타낸다.
맥도날드 (MCDONALD’S)
60년대에 맥도날드 사는 로고를 변경하고 싶어했지만 디자인 컨설턴트 심리학자 루이스 체스킨은 맥도날드 로고의 황금색 아치를 계속 사용하기를 권유했다. 영국 BBC와의 인터뷰에서 그는 고객들이 무의식적으로 로고를 보면서 "풍만한 가슴"을 연상한다고 이야기하였다.
IBM
IBM 로고를 지나가는 흰색 평행선은 맨 아래 오른쪽 코너에 있는 등호를 형상화하여 평등을 상징한다.
AT&T
AT&T 로고에 있는 지구를 상징하는 구는 입체적인데, 이는 고객에게 제공하는 새로운 AT&T의 서비스의 끊임없이 증가하는 깊이와 범위를 상징한다.
아디다스 (ADIDAS)
아디다스의 브랜드 로고는 산을 형상화하고 있는데 사람들이 극복해야할 장애물을 상징한다.
구글 (GOOGLE)
구글의 로고에는 첫 4개의 알파벳에 원색이 사용되고 5번째 알파벳에 제2차색이 사용되었다. 이는 구글이 원칙과 관습을 뛰어 넘는 기업이며 로고를 크거나 과장하지 않아도 충분히 재미있는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주고 있다.
BMW
항공기 엔진을 생산하던 기업인 BMW 로고는 이러한 역사를 반영한다. 기업 로고는 돌아가는 프로펠러 사이로 하늘이 보이는 모습을 파란색과 흰색으로 형상화했다.
NBC
NBC 로고에 공작새 모양이 등장하는 까닭은 매우 흥미롭다. 50년대에 NBC 설립자인 RCA(Radio Corporation of America)는 컬러 텔레비전을 처음 만들기 시작하였다. RCA는 흑백 TV를 보는 사람들에게 좋은 기회를 놓치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기 위해 컬러풀한 로고를 만들었다고 한다.
아우디 (AUDI)
아우디에 있는 4개의 원은 합병된 호르히, 데카베, 아우디, 반더러 4개사를 상징한다.
메르세데스 벤츠 (MERCEDES-BENZ)
메르세데스 벤츠 로고 가운데 있는 별은 품질과 디자인에 있어서 하늘과 땅과 바다를 아울러 최고가 되기 위함을 상징한다.
폭스바겐 (VOLKSWAGEN)
폭스에 있는 알파벳 'V'는 독일어로 '국민'(volks)을 뜻하며, 알파벳 'W'는 '자동차'(wagen)을 뜻한다. 이 두 단어가 결합되어 '국민 자동차'라는 뜻이다.
베스킨라빈스 BaSkin 31 Robbins
베스킨 라빈스는 B와 R 사이에 분홍색으로 31이라는 숫자가 숨겨져있다. 베스킨 라빈스에서 처음에 팔던 31가지 아이스크림의 종류를 따서 만들었고 다양한 즐거움이라는 기존의 컨셉을 로고 속에 담았습니다.
소니 SONY VAIO
바이오의 로고 VA 부분은 아날로그 신호를 의미하며, IO는 숫자 1,0을 의미, 따라서 디지털 신호를 모티브로 만들게 된 로고입니다.
질레트
질레트 브랜드의 로고는 날렵하고 정확하게 깎여있음을 알리기 의미합니다 위해 Gi 부분을 잘 살펴보면 연속해서 사선으로 깎여있는 것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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