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크 배터리 교체시기,가격과 용량은?

오늘은 경차에 속하는 스파크의 배터리 교체시기,가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스파크 배터리 교체시기는 언제일까?

차량을 운전하시는 분이라면 한번쯤 배터리 방전을 경험해 보셨을겁니다. 

처음 배터리가 방전이 되었다면 가입하신 보험회사로 전화를해서 긴급출동 서비스를 불러서 배터리 충전을 해서 운전을 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배터리 방전현상이 너무빨리 일어난다 싶은경우는 배터리 교체시기가 다 됐다라고 보시면됩니다. 보통은 2~3년에 한번씩 배터리 교체를 해주는게 좋습니다. 배터리가 부족하면 출력이 딸리고 자동차 전자기기에도 영향을 미치게됩니다.



특히나 겨울철에는 배터리 성능이 하락합니다. 거기에 스파크의경우는 배터리 용량이 40L이므로 상대적으로 중형차나,대형차등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낮은편에 속합니다. 블랙박스나 후방카메라 LED조명등등을 많이 달았다면 운전을 안하면 배터리 소모가 더 빨리됩니다.

그래서 배터리를 교체하실때 되도록 60L (준중형 차량에 장착되는 배터리 용량으로 교체하실걸 추천드립니다. 다른 경차인 모닝의경우는 60L배터리가 장착이 되지않는 반면에 스파크는 60L 용량의 배터리를 장착하실수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배터리를 교체해야하는 시기는 운전을 하다가보면 차량이 멈추거나 달달달 떨리는 현상이 자주 발생하는경우들입니다 , 차량을 몇일 방치해두면 시동이 켜지지않는 경우도 발생하구요. 자동차 배터리는 핸드폰과 마찬가지로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배터리 수명이 조금씩 줄어들게 됩니다. 


즉 자동차의 배터리도 관리대상이므로 운전을 오랜기간 안할경우?

블랙박스에 들어가는 전력소모를 줄이기 위해서는 잠깐 꺼두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차량문콕이나 손상이 걱정되는경우는 블랙박스용 보조배터리를 추가 장착하신다거나해서 상시배터리 소모가 최대한 덜 일어나도록 관리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스파크용 배터리 가격? 

인터넷에서 스파크 40L 혹은 60L용량에 맞게 선택하시면딥니다. 많이 알려진 배터리는 개인적으로는 델코배터리를 추천하지만 오히려 더 성능이 좋은 국내용밧데리들도있습니다.. 잘 모른다면 많이 알려진 브랜드로 선택하시는게 오히려 좋을수있고 자동차에 대해서 좀 아시는분은 다양한 밧데리를 선택하시면됩니다.



요즘은 출장 밧데리가 많이 있고 가격도 예전처럼 막 엄청 비싸거나 하지않습니다. 보통 인터넷가에서+1~2만원정도 생각하시면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