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안정자금 지원금 신청방법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금 신청방법


일자리 안정자금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자리 안정자금이란? 먼저 이제도는 기존에는 업던 제도이며 2018년부터 지원하는 자금입니다.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소상공인 및 영세중소기업에 따른 경영부담을 줄여주기 위해서 고용노동부와 정부의 협력기관 지방자치단체에서 지원을 해주는 제도입니다.  



유독 2018년에는 최저임금인상률이 높았는데요. 2017년에는 6,470원에서 2018년에는 7,530원으로 16.5%인상이 되었습니다. 인상률이 가장 높은편이라 자영업자의 부담이 심화되었었습니다. 이런부분을 정부에서 지원해서 부담을 줄여주기위한 한시적인 정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금


지원대상 및 주요 내용.

일자리 지원금 신청방법

지원은 30인 미만 고용사업주만 해당이 되는데요. 여기에는 공동주택 경비 청소는 30인 이상 기업도 지원을 합니다. 지원 요건은 190만원 미만 노동자를 신청 이전 1개월이상 고용유지를 하게됩니다. 법률상 고용보험 적용대상이 아닌 경우 미가입자도 일부 지원을 합니다.



그외 지원혜택.

다른 지원혜택으로는 사회보험료 경감제도를 시행합니다. 10인 미만의 사업장에 대해서 사회보험료를 지원하고 두루누리사업 확대를 통해서 사업장에 신규 가입하는 경우 일자리 안정자금을 지원받는경우에 건강보험료 1년간 50% 경감 및 사회보험료 부담액에 대해서 세액공제를 해주게 됩니다.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방법

1월4일 이후 온라인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4대 사회보험공단 , 고용노동부 고용센터 , 일자리 안정자금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오프라인으로 접수시에는 방문이나 우편 , 팩스 접수등을 통하거나  읍,면,동 사무소 , 고용노동부 고용센터에서 가능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