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럴림픽 연금' 지급액 및 누적점수

패럴림픽 연금 지급액 및 누적점수

패럴림픽이나 올림픽 모두 연금지급은 동일합니다. 얼마전 특히나 펜싱에서 박상영선수는 저에게 감동을 안겨줬습니다. 나는 할수있다 나는 할수있다 주문을 외우며 세계랭킹 3위 헝가리 임레 , 세계랭킹21위 박상영 점수는 14점 vs 10점 무려1점만 선취하면 되는 헝가리 임레 선수와 5점을 따내야하는 박상영선수 결과는? 역전승을 일궈내며 한편의 드라마를 써내려갔습니다.


'올림픽 메달 연금' 이해


여기서 문뜩 리우올림픽 그리고 리우패럴림픽 연금은 메달(금메달 , 은메달 , 동메달) 에따른 연금지급액이나 포상금은 어떻게 산정이 될까요? 올림픽 성적 순위(메달순위)에 따라서 당연히 연금 지급액이 다르게 책정이 됩니다.



올림픽 메달,패럴림픽 연금 = 경기력 향상연구연금

올림픽 매달로인해 받는 연금의 공식 명칭은 경기력 향상 연구연금이라는 명칭으로 지급이 됩니다. 지급대상은 올림픽대회,장애인올림픽,세계선수권,아시아경기대회 등 국제경기대회에 해당하는 선수입니다

경기력 향상 연구연금


이렇게 메달별로 해당하는 점수가 누적되고 쌓이게 됩니다.  최대점수는 110점을 초과할수가없으며 110점 초과시 1점당 초과된 금액은 10점당 500만원씩 추가 격려금 형태의 일시금으로 선수에게 지급이 됩니다. 


<올림픽 메달에 따른 연금 지급액>

올림픽 메달 점수에 따른 지급액


올림픽에서 받는 연금은 이렇게 메달에 따라서 다르지만 연속해서 매달을 따거나 하는 경우에는 일시금 형태로 지급을 받아야합니다. 한달에 메달로 받을수있는 연금은 최대100만원입니다. 옛날에는 올림픽 매달 몇개로 먹고산다는 이야기가 많았는데 선수들이 매달을 1개따든 5개따든 연금 지급액은 110점을 초과(100만원) 이상을 초과할수가 없습니다.

한국 국가대표 리우올림픽 출전 선수들을 응원합니다^^



공감 하트♥ 한번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