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찌지 않는 음식습관 10계명

1. 식생활 원칙을 세우자

식생활 원칙을 세우자

살찌지않는 습관에 가장 기본적인 음식습관은 식생활 원칙을 세우고 꾸준히 실천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며칠하다 그만두거나 힘들다고 중도에 포기하면 희망은 없습니다. 끈기를 갖고 묵묵히 하루하루 실천하는것이 성패를 좌우합니다. 뱃살을 줄이려면 무슨 일이 있어도 반드시 지켜야 할 식생활 원칙 7가지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2. 과식은 하지말자

과식은 하지말자

뱃살의 원인 대부분은 과식 포식에 의한 , 칼로리 열량의 과다 섭취로 인해 생기는 부분입니다 이밖에도 서구식 문화로 인해 인스턴트 식품은 적게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피자 및 햄버거는 칼로리가 많이 높기 때문입니다 뱃살을 빨리 빼기 위해 가장 줄여야 할점은 과식입니다.




3. 육류보다는 생선을 섭취하자.

육류보다는 생선을 섭취하자.

돼지고기, 소고기 등 생선보다는 육류를 좋아하는 사람들 중에 살이 찐 사람들이 많습니다. 갈비 불고기라면 이제는 조금씩 줄여나가야합니다. 고지방 음식인 육류는 양에 비해 열량이 높기 때문에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은 적지만 살이점점찌게 되는 원인중 하나입니다. 


동물성 음식을 섭취해야하는 경우  생선을 섭취하시는 편이 바람직합니다 육류에는 포화지방이 많이 들어있고 생선은 불포화지방에 포함되어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됩니다.




4. 식이섬유는 많이 섭취하자

식이섬유는 많이 섭취하자

식이섬유는 열량은 많이 없지만 사람에게 배부른 포만감을 제공합니다 그러므로 살찌지 않는 방법중 하나는 맛과 포만감은 유지하면서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것이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5. 단음식은 적게 먹자

단음식은 적게 먹자

밥은 밥대로 먹고, 거기다가 달콤한 아이스크림이나 빙수 , 케잌등을 디처트라고 먹는 사람이 있다 이럴 경우 뱃살이 찔 수밖에 없다. 단음식을 과다하게 섭취하면 혈액 속 포도당의 양이 늘어나 고혈당 상태가 된다. 이것은 뱃살이 찌는 지름길중 하나입니다. 




다이어트한다고 밥을 안먹고 카페에서 케잌 , 아이스크림 , 빙수등을 많이먹는데 빈도수를 조금 줄여 나가시는게 뱃살을 찌지않게 관리하시는 방법입니다 음식을 줄이는 습관부터 가져 보세요.




6. 염분 섭취는 적게 하라

염분 섭취는 적게 하라

염분은 음식의 맛을 내므로 식욕을 자극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짠맛을 좋아하는사람도 많고 점점 입이 짠맛에 자극하고 이끌리게 됩니다. 과식을 유도하여 뱃살이 나오게 하는 주범이 됩니다. 뱃살을 빼려면 식생활에서 염분(소금) 섭취는 되도록 적게 해야합니다. 1일평균 5g 정도로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7. 늦은 시간 식사 불규칙적인 식사는 하지 말자

늦은 시간 식사 불규칙적인 식사는 하지 말자

밤늦은 시간에 즐기는 야식은 그대로 체지방으로 축적이 됩니다   따라서 뱃살 때문에 고민이라면 오늘 당장부터 야식이나 늦은 저녘시간의 식사는 줄이시는게 좋습니다 하루 세 끼를 제시간에 먹고 늦은시간 군것질과 불규칙적인 식사를 줄여나가는 노력을 하는게 좋습니다. 




8. 당지수가 낮은 식품을 주로 먹자.

당지수가 낮은 식품을 주로 먹자.

혈당치의 급격한 상승은 인슐린 분비량을 증가시켜 비만을 초래할수있다.따라서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당지수가 낮은 식품을 먹는 것이 좋다. 특히 당지수가 낮은 식품은 소화속도가 느려 포만감이 오래가고 공복감이 적기 때문에 식욕을 억제하지 못하여 대책없이 찐 뱃살 빨리 빼는법으로 도움이 된다. 




9. 밥은 꼭꼭 씹어 먹도록한다

밥은 꼭꼭 씹어 먹도록한다

음식을 빨리먹으면 제대로 분해가 안되고 소화가 잘안되고 필요한 영양소를 구석구석 몸에 전달해주지 못하게 됩니다. 지금부터라도 음식을 입안에서 꼭꼭십어서 잘게 부서먹는 습관으로 바꾸시는게 좋습니다.




10. 음주를 되도록 삼가자

금주를 되도록 삼가자

술은 1그램당 7칼로리를 가지고있습니다. 상당한 칼로리를 가지고있지만 마시다보면 나도모르게 안주나 여러가지 무감한 상태로 과식을 하게됩니다. 알코올이 안주로 먹은 지방의 분해를 방해하고 촉진시키는 경우가 생기게됩니다. 그래서 너무 저녘에 금주를 되도록 삼가시고. 꼭 날짜 정해서 드시는게 좋습니다.




유용한정보 공감한번눌러주세요

글쓴이 춤추게하는 센스쟁이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