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x 11 설치방법 - directx

다이렉트를 가장많이사용하는건 게임입니다.

게임을 하기위해서는 설치하셔야하는데요. 현재 안정성 면에서 검증이되고 대중화 된 최신버전은 인터넷이나 네이버자료실에서 구할수있는 다이렉트x11 버전입니다. 다이렉트는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멀티미디어 작업을 할때 조금더 유연하게 가능하게 하도록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게임을 하거나 멀티미디어 작업 인코딩 등을할때 필수로 필요로 합니다.


다이렉트x 11 다운로드


보통 엔비디아 그래픽 회사에서 내놓은 지포스나  ATI 에서 출시한 라데온 그래픽 카드를 설치하면  directx 설치프로그램이 별도로 제공이 되는경우가 많은데요 요즘은 인터넷으로 많이 이용을 하고있습니다. 별도의 링크를 제공하여 설치후 게임을 플레하도록 권장을 하고있습니다. 


 

다이렉트는 윈도우 마이크로소프트 사용자에게는 필수적인 프로그램이라고 보시면 되구요. 만약에 사용하고 계신 다이렉트x 버전이 구버전이거나 에러로 인해 다시 설치하실경우에는 프로그램 제거후 재설치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내컴퓨터의 다이렉트x 종류나 버전을 모르시는 경우에는 간단하게 확인하실 수있는 방법이있습니다. 먼저 시작표시줄에 내컴퓨터에서 시작버튼을 누른후에 실행창으로 들어가도록합니다.


다이렉트x 확인하기




실행창에 dxdiag 라고 입력한뒤 확인을 눌러서 진행합니다.

다이렉트x 확인


그럼 본인의 컴퓨터에 사용중인 다이렉트x 버전을 확인하실수있습니니다. 저같은경우에는 다이렉트x 11 최신버전이  써있는게 보이시나요?


다이렉트x 확인방법


윈도우7은 다이렉트x 11이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있습니다. 다이렉트x 최신버전12부터는 윈도우 10부터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높은 다이렉트를 설치하시려면 운영체제를 업데이트 하셔야합니다

다이렉트x 12


바야흐로 이제는 고퀄리티 게임의 시대입니다. 영상처리작업도 기존에 비해 빨라진것은 사실이지만 왜이리 요즘은 느림의 미학이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