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실버론 이용대상


나이가 들면 노령이 되고 노후걱정을 하지않을수가없습니다. 국민연금에 가입되어있는 직장인이라면 매달 월급에서 자동으로 공제되는 세금들이 있으실텐데요. 정작 필요할때 아주 유용하게 저렴한 금리로 이용할수있는 국민연금 실버론이있습니다.



해당 실버론의 경우 국민연금 가입자를 대상으로만 이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사회보장제도에 의거해서 운영하는 국민연금은 소득재분배로 사회토합 복지서비스에 기여에 일환으로 이용이 가능한데요 실버론의은 나이가 어느정도된 고령 노인자가 급하게 필요한있는 국내에서 어떤 금융 대출 상품에도 불구하고 가장 저렴하한 금리로 이용가능한 상품입니다.



1. 실버론은 만60세이상 이용 가능합니다.


국민연금 실버론은 2017년도 예산으로 342억원을 확보하였고 이용 가능한 대상자는 만 60세이상 국민연금 수급자로 월세,전세 자금 및 의료비 , 그리고 배우자 장제비 , 재해복구비 등의 용도에 긴급한 생활안정자금이 필요한경우 지원대상이 됩니다.



해당 실버론으로 빌린돈의 상환은 연간 연금액의 2배(최대 750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하고 5년간 원금균등분할 상환을 합니다. 거치기간은 1년을 두고 2년~7년까지 상환을 하게되며 금리는 1.66%로 부담이 없습니다.


<실버론긴급자금에 대한 2017년도 문서내용중>


2. 국민연금 실버론은 이용사유에 한하는 경우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3. 부당한 이용에 대해서 방지하고자함이며 이용가능한 사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의료비의 부담으로 인한 목적으로합니다. 연금을받던 수급자 배우자가 사망한경우 장례를 치룰 장제비 , 그리고 주택 임차계약을 하게 되는경우에 필요한 전세월세 자금등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재해복구는 여름이나 겨울에 가뭄또는 태풍 홍수 등의 피해로 인해서 집의 피해가 확인이 되고 수리 및 유지를 보수하고자하는 경우에 이용하실수가있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