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에어콘 한달 3만원 절약하기


여름에는 특히나 전기세가 많이 나오는 계절입니다. 여름철을 시원하게 나기 위해서 에어콘을 특히나 많이 사용하실텐데요. 전기세를 아끼기위한 방법중에 몇가지를 소개해 드릴까합니다. 8가지 절약 생활습관만 지키면 놀라운 절약효과를.



1.에어콘 청소는 자주

에어콘 필터는 잘안갈아 주시는분이 많은데 많은 오염물질이나 먼지들이 쌓여있습니다. 차가운 바람을 막고있기도한데요 필터 청소만 간단하게 흐르는물에 행궈서 자주 해줘도 금방 온도를 낮추기 때문에 한달에 만원이상 절약이 가능합니다.


2 여름에 에어컨 작동시 선풍기를 동시에 작동

선풍기나 에어서큘레이터 등을 활용하셔서 같이 사용하셔서서 실내곳곳에 활용해주시면 더욱더 시원한 바람과 빠르게 실내온도를 낮추실수있습니다. 




3. 실내 창문 2중으로 닫기

에어콘 작동시 실내창문이2중창문이라면 전부 닫아주세요. 에어콘의 냉방 손실을 최소화 하여야하는데요. 바깥쪽 창문으로 뜨거운 열기를 차단하고 안쪽창문은 차가운 열기를 차단하는편이 창문1개를 닫아서 양쪽 차단하는것보다 더 뛰어난 에너지 사용 효율을 보인다고합니다. 아무래도 바깥쪽 날씨의 열기가 안쪽으로 전달이 되지않기 떄문이겠죠?

     

4. 에어컨은 처음에는 강하게

에어콘을 처음에 약하게 틀면 전기세가 적다고 생각하는건 오산입니다. 통상 강한 5단계와 약한1단계의 에어콘 전력 소모비용은 큰 차이가 나지않습니다. 오히려 강하게 틀어 온도를 빨리 낮춘후, 세기를 줄이면 많이 전기세의 많은 절약이됩니다.

 


5. 에어컨 실외기는 서늘한곳에


에어콘 실외기는 그늘진곳 , 서늘한곳에 공기가 잘통하는곳에 설치하시는게 좋습니다. 바깥공기를 차가운 공기로 변환을 시키기 때문에 실외기는 되도록 그늘진 곳에 설치하시면 아무래도 조금이라도 식은 공기를 변환하기 때문에 에너지 소모가 덜됩니다. 이는 전기세 절감에 크게 도움이 됩니다. 실외기 온도가 올라갈수록 에너지 절약 효율도 낮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6. 에어컨 실외기 점검

실외기와 배수관도 한 번씩 점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실외기의 팬 주변에 장애물이 많을 경우 열기를 제대로 배출하지 못해 냉방력이 약해질 수 있는데요. 실외기 덮개가 제대로 제거되었는지, 팬을 가리고 있는 물건은 없는지 확인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배수관이 심하게 꺾여 있거나, 이물질로 막혀있으면 내부로 물이 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도 확인해 주어야 합니다.



7. 전자제품과 벽사이는 공간 띄우기


특히나 여름철 TV나 모니터 등 전자제품을 설치하실때에는 벽과 공간을 조금 두어야 공기의 흐름성도 좋아지고 전자제품의 열이 빠르게 식어서 에너지 효율이 증가합니다. 붙여두면 뜨끈뜨근하고 전자제품에도 좋지않습니다.

  

8. 에어콘 가스충전점검하기

똑같은 전력을 소모하고도 에어콘이 시원하지 않아 냉방 효율이 떨어지는 경우가있습니다. 이럴때는 빠르게 에어콘 전문가에게 의뢰하여 에어콘 가스충전(냉매)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에어콘은 가스충전이후 5년~7년정도에는 한번씩 냉매를 교체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많이 사용하거나 시원하지않은경우에는 더 빠른 교체가 필요합니다. 


여름철에 기왕 시원하게 지내려면 이정도만 지켜주셔도 ( 월5만원 기준으로)  월3만원~5만원 절약이 가능합니다.


 

보고가실때  하트♥ 꼭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