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몸의 독소'를 빼주는 과일 6가지

운동하지않는 습관에 짜고 기름진 음식 자극적인 맛 등을 즐기는 오늘날 우리들의 식생활이나 몸의 영양이 너무나 불균형합니다. 몸에는 자연스럽게 여러가지 독소가 쌓이게되고 살이찌개 되면서 건강상에도 매우 안좋게 됩니다.우울증 , 피로감 , 피부건조 , 소화불량 , 복부 팽창등에 시달리고있다면 몸에 독소가 계쏙 쌓여가고있다는 증거입니다. 몸의 독소 제거에 도움이 되는 과일6가지를 소개합니다.


포도

여름이면 씨의 유무 알의 크기와 색깔 등에 따른 다양한 종류의 포도들이 마트에 진열되어있습니다. 포도 품종에 따라 단맛이 강도에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취향에 맞게 선택하셔서 이용하실수가있습니다. 포도에는 항산화 성분인 레스베라트롤이 들어있기 떄문에 암 예방 및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이성분은 포토껍질과 씨앗에도 풍부하게 들어가있기 때문에 포도를 깨끗이 흐르는 물에 씻어서 껍찔채로 먹는것이 좋습니다.

토마토

유해산소 생성을 억제하는 라이코펜과 비타민C가 다량 함유 되 있습니다. 땀 배출량이 늘어나기 때문에 탈수증이 일어나기 쉽습니다 탈수 증상으로 목이 마르면 이를 배고픔과 착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수분함량이 높고 포만감을 주는 토마토가 좋습니다. 토마토는 칼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짠 음식을 먹을때 나트륨을 배출시켜 영향의 균형을 잡아주고 얼굴이 붓는 것을 막아줍니다.


체리

붉은색을 띄는 컬러푸드 중 상대적으로 크기가 작은 체리는 작은 크기에 비해 수분과 식이섬유를 비롯한 영양 성분이 풍부합니다.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들어있어 노폐물의 증가를 억제하며 항염증 작용으로 염증을 호전시키는 기능을 합니다 체리는 잠을 유도하는 물질인 멜라토닌을 함유하고 있어 여름밤 숙면을 취하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오렌지
오렌지에는 비타민C가 풍부합니다. 레몬처럼 항상하제인 리모노이드가 함유돼 있기 때문에 우리 몸속 독소를 해독하는 작용을 활성화시키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평소에 마트에서도 많이 접하는 음식이나 가끔씩 사서 드시면 몸속 독소제거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석류

카테킨과 안토시아닌 뿐만 아니라 비타민B, 칼륨 등의 성분이 주를 이루는 과일 입니다. 석류를 쥬스로 만들어 마실 경우 푸니갈라진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해독작용을 촉진시키고 대장암을 억제하는 기능을 하게 돼요. 쥬스는 마시기도 편하기 때문에 수시로 마셔주면 몸속 독소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레몬

리모노이드라는 항상화제가 들어 있어요. 이 성분은 해독 효소를 활성화 시키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몸속 독소제거에 제격입니다. 레몬은 해독주스를 만들어먹을때 많이 사용하는데요 그만큼 효능이 띄어납니다. 다른과일하고 같이드시거나 갈아마시면 좋습니다.


 

    같이보면 좋은 추천글

       PET 재활용 생활의팁 5가지

건강한 눈을 유지하기 위한 식품

잘못된 모발 관리방법 10가지

신진대사 촉진' 안전하게 살 빼는 방법 11가지

살찌지 않는 음식습관 10계명

휴가철 응급상황 대처방법 7가지



보고가실때  하트♥ 꼭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