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사월급/연봉은 얼마일까요?

오늘은 법무사에 대해서 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게요.


법무사가 하는일은 무엇일까요? 

생활 속 법에 관련된 문제들을 조언해주고 법률로 상담해주고 의로인으로부터 일정 보수를 받고 법원이나 검찰청 등에 관련된 서류를 작성하고 대행하는 일들을 하는 직업을 의미합니다. 법무사하려면 공부 참 잘해야한답니다.



아무리 법없이 살수있는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타인에 의해서 분쟁이 발생하고 법이 필요할때가 있죠. 이럴때는 법무사의 도움을 얻어서 원할히 처리할수 있습니다. 예로 들자면 가게에 취객이 난입해서 다투는 경우도있을거고 주차사고 단골손님 일상생활에서 일어날수있는. 나는 잘못한게 없는것 같은데 상대방또한 그렇게 느끼고 할때 대한민국 법에대해서 모두다 알기 어렵기 때문에 법무사의 도움을 얻어서 해결을 할수가 있습니다.

변호사와 법무사는 분명히 다른성향을 지니고있고 변호사가 의뢰인을 변호하는 역할을 한다면 법무사는 상속, 가압류, 경매, 개명신청, 입양, 이혼 등 다양한 문제의 법적 절차에 대해서도 전문성을 가지고 충분히 상담해줄수있습니다.



대부분의 법무사는 기본적으로 대부분 개인 사무실을 운영합니다.


법무사월급은 얼마일까

의뢰사건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봤을때는 월 700~1000 사이가 많습니다. 

법무사연봉으로 따지면 월 8천~1억정도가 평균으로 벌며 그외에 좀더 공격적으로 운영하고 크게 운영하는 일부 법무사의 경우는 연봉이 연 3억 이상을 벌기도합니다. 개인의 역량에 따라서 다릅니다.



법무사의 사무실에서 일하는 직원들은 보통 150~250만원 정도의 월급을 받습니다.  말단으로 시작해서 법무사 사무실에서 일하면서 공부를 하는 사람도 있고 도저히 안되겠다 싶은 사람들은 그냥사무실에서 일만 하는 사람도있습니다. 

하지만 법무사가 꼭 되고 싶은 사람들은 몇차례 도전후에 되기도하는데요. 법무사의경우는 많은 공부를 필요로 하고보통 조금 늦은 나이에 사회생활을 하게되지만 급여면에서는 일반 사람들보다는 당연히 전문성을 필요로 하기에 많이 버는 편에 속합니다. 



주로 서울이나 법원근처에서 사무소를 내고 많이 운영을 하는편이며 상담은 보통 많이 무료로 진행하고 뭔가를 대행할때 일정 수수료를 받습니다. 변호사에 비해 저렴한편.

충분한 도움이 되셨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