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네비게이션 어플 추천 TOP5 어떤게 좋나?


우리나라에는 참 다양한 네비게이션 종류가있는편입니다. 국내 네비게이션 업체만 해도 많이 알려져있는 아이나비 , 파인드라이브 , 지니맵 ,티맵 , 카카오네비 , 원네비 , 네이버네비 , 김기사 , 등이 있는데요. 유료였던 네비가 언제부터인가 모바일에서 무료로 제공을하고 소비자들또한 이용을 하기 시작한지 벌써 몇년이 흘렀습니다



개인별로 핸드폰으로 주로 이용하시는 네비게이션이 있으시리라 생각을 합니다. 저는 영업을 하면서도 많이 네비를 이용합니다. 자동차 원래 네비게이션보다 모바일 어플이 더 좋을떄가 있습니다. 차가 막힐때 차를 우회해서 알려주는 기능이 가장 유용한 것 같네요.



네비의 절대강자 1위. 티맵 ( T MAP )

SK텔레콤 회원이라면 누구나 사용가능한 네비게이션입니다. 원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작년부터는 통신3사에 모두 공급을 하기 때문에 무료로 이요이 가능한데요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한다면 아무래도 최적화된 교통안내를 해준다는 점입니다. 빠른길 찾기는 현재 나온 무료 네비게이션 어플 중에 가장 정확하다라는 평가를 할수 있습니다.



최근에 업데이트 된 기능중에는 음성인식 기술이 포함되었는데 저도 깜짝놀랄정도로 인식을 잘하는 편이어서 좀더 큰 인치로 자동차 네비게이션보다 더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2. 김기사 네비게이션을 인수한 카카오 네비게이션

무료 네비의 최강자 김기사 기억하시나요? 카카오에 인수되고 카카오네비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기존 UI나 인터페이스 벌집모양등은 그대로 유지한채로 카카오톡내에서 쉽게 위치공유등을 할수가있고 다양한 O2O서비스가 추가가 되었습니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연동성의 편리함으로 많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3. KT 올레네비 Alleh navi 

KT에서 확보한 전국의 전화번호 등과 함께 연동이 잘되어있습니다. 원래 기본 네비게이션은 티맵과 올레 네비 2가지가 유명했었는데요. 기본에 충실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해서 KT핸드폰을 쓰시는 분들은 불편함없이 잘 이용을 하는편입니다.



4. 고급형 네비게이션의  강자 아이나비.

아이나비는 자동차 네비게이션으로 유명합니다. 핸드폰 어플에서는 힘을 쓰지 못하는편인데요 네비에 대한 기술이 상당해서 휴대폰 네비도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는 편입니다. 저같은경우는 조금 무겁다고할까.  티맵이 좀더 최적화가 잘되어있어서 잘쓰지않습니다.



5. 가성비 좋은 파인드라이브 네비게이션

네비게이션으로 급 성장을 한 회사입니다 가격대비 가성비가 좋은편이라 저도 자동차 네비게이션은 쓰는 편인데요 스마트폰 네비는 뭔가 좀 불편하고 이질적인 느낌이 많이 나는 편입니다. 하지만 자동차 연동 어플을? 같이쓰면은 인터넷 실시간 최적화 길을 찾아준다거나 스마트폰을 리모콘으로 사용이 가능한 편리한 기능등이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