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관광열차 정선아리랑 ( A-train ) 운행코스 와 요금소개



코레일 관광열차는 여러 테마로 관광상품을 운영하고있습니다.

그중에 정선아리랑 열차의 경우는 강원도를 중심으로 여행을 할수있는 관광열차입니다. 가족과 친구 , 연인 , 지인들과함께 추억을 남기는 여행을 할수가 있습니다. 청정구역 강원도를 중심으로 하기 때문에 절경과함께 기분좋은 공기들을 맘껏 마실수가 있는데요. 각각 운행코스 및 요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선아리랑 열차는 정선을 대표하는 5일장 천지자연과 함께하고 컨셉은 3가지 종류로 나눌수있습니다. 비경과 터널 강을 중심으로 하는 여행 , 유네스코 세계 인류무형유산으로 등재된 아리랑 고장 정선 사람들의 삶 자연 춤사위 소리등을 배경으로 합니다. 



기차의 디자인은 아이리라는 캐릭터화화를 하여 디자인하며 단순 이동수단보다는 타는것 자체만으로 여행을 느끼는 기분이 들도록 하였습니다. 열차의 목적이 관광여행인만큼  개폐식 와이드 전망과 고급의자를 갖추고 각 호차별로 스토리와 테마를 디자인하였습니다.


호차별 디자인 보기



정선아리랑 A - Train 운행코스는 다음과같습니다.


노선도를 보면 청량리에서 제천 영월 예미 , 민둥산 , 별어곡  , 선평 , 정선 , 나전을 거치게 됩니다. 열차 출발후 각 정차 시간은 아래 노선별 정차 시간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해당 정선 아리랑 열차는 매주 월요일 및 화요일에는 운행을 하지 않습니다.



열차 운행 패턴은 1일간 2회왕복 / 편도는 4회 운행을 합니다.




코레일 관광열차 정선아리랑 역별 운행시간


운행역에 따른 승차권 구입가격

출발역과 역간 이동하는 거리에따라서 가격이 다른데요 청량리를 기준으로 탑승하시는경우 최저 17,400원부터 시작해서 제천까지 갈수있으며 영월까지 가는경우는 20,700원 아우라지까지 가는경우는 27.600원입니다. 




관광열차 예약은 코레일 홈페이지나 어플 이용하여 가능.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