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코틴 빼는법 BEST5 건강해지자


만병의 근원은 질병입니다. 그중 담배가 해롭다는 사실은 모두 아는 사실인데요. 우리몸이 아픈것도 질병으로 오는것들이 많은데요. 병원에가면 의사들이 꼭 하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술얼마나 드십니까. 담배는 피시나요? 담배끊으세요 라는 말을 자주듣는데요. 네 담배는 정말정말 좋지않습니다.



국가적으로도 담배에 관한 금연법 등을 만들고 여러가지 지원이나 보조등을 하고있고 사회적인 분위기나 회사에서도 금연구역들이 늘어나고있는 추세라고 볼수가있습니다. 



담배의경우 직접피는사람도 좋지않지만 간접흡연 자체도 상당히 나쁜걸로 알려져있습니다. 그만큼 금연하기도 어렵기도한게 담배이지 않을까 합니다. 금연을 하다보면 니코틴 빼는법 에 관심을 가지게 될텐데요. 담배가 끊기 힘든 이유는 니코틴에 대한 중독으로 인한 영향을 받게 됩니다. 



그래서 서서히 니코틴양을 줄여나가주시는게 좋은데요. 담배를 못피는 상황에서 집중력 감소 , 짜증 , 안절부절하지못하는 금단 증상등을 경험하고 이에 대한 불쾌한 기억들을 갖게되고 결국 담배를 지속적으로 피우는 원인이 되고 특정한 조건이나 행동을 할때 담배에 대한 갈증과 갈망등을 느끼게됩니다.



1. 당연한 이야기지만 니코틴을 빼기위해서는 담배를 끊으면 됩니다.

금연을 하기로 마음을 먹으시고 끊기위한 노력을 하시면 나의 몸속에 저장되어어있는 담배 성분중 하나인 니코틴과 타르등의 물질이 서서히 우리의 몸 밖으로 소변이나 대변등을 통해섭 배출이 가능하게 됩니다. 금연을 하면서 니코틴 소변검사를 측정해보면 이와같은 사실들을 아실수가 있습니다.


2. 물을 많이 섭취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물은 니코틴을 빨리 빼주는데도 좋고 땀으로도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외에도 우리 몸에도 물이 여러모로 좋습니다.사람의 인체의 구성의 70%는 수분이기 때문인데요. 하루에 2리터 이상 물을 섭취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3. 율무차를 많이 마셔 주면 좋습니다.

위와 간의 기능을 개선해주는 효능을 지니고있고 금연중이라면 율무를 탄 해독능력을 지닌차를 많이 마셔주면 우리의 몸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4. 브로콜리 , 양파 , 석류등을 많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브로콜리의 경우 간 해독 능력이나 효능등이 매우 뛰어난 채소이므로 간이 좋지않은경우먹으면좋고 니코틴 배출에도 탁월한 효능을 자랑합니다. 그냥 먹기에는 부담스러운법이므로 살작 데워서 초장에 찍어먹으면 맛있습니다. 드시면서 아 회를 먹는구나 상상하면 더욱더 좋을지도.. 양파에는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해독작용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니코틴 빼는방법에도 적용을하시면 도움을 받으실수있습니다.



5. 비타민A가 많은 음식을 섭취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비타민 A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폐가 건강해주고 면역력의 강화등이 일어나고 눈의 건강에도 좋습니다. 이런 비타민 A는 파래나 당근 , 고춧잎 , 양배추 등이 있습니다.


꾸준하게 자기몸에대한 건강을 관심가져야 오래살고 건강한 생활을 할수있습니다. 앞으로 살아온날보다 살날이 더 만지않습니까? 자기 몸의 관리는 본인스스로 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꾸려나가는게 어떨까 싶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