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습진 치료법 알아봅시다


주부습진에 대해서..

주부들 특히나 여성분들이 가장많이 걸리는게 걸리는게 주부습진에 대한 질병이 아닐까합니다. 질병이라고 하기도 뭐한데요. 주부습진은 주로 손에 생기는 현상으로 주방일을 많이하거나 손을 쓰는 일을 많이 하는 사람들이 생기는 현상입니다. 직업적인 영향도있고 미용사나 식당에서 일하시는분 요리사 등등 이에 속하게되겠죠?



증상은 피부가 거칠어지는 느낌이 나면서 벗겨지고 심하면 빨갛게 물처럼 올라오기도 합니다. 어떠한 질병이든지 한번 걸리기 시작하면 치료를해도 재발하는 경우가있기 때문에 예방도 중요합니다. 오늘 포스팅을 통해서는 주부습진 치료법과 예방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세제나 물 각종 자극등에 의해서 손에 있는 피부가 자극을 받게 되면 피지와 각질등이 영향을 받아서 떨어지게 되는데요. 가장 큰원인은 물입니다. 물에 손이 닿으면 불게 되고 화학약품 세제등에 의해 손이 상하게 됩니다. 이런것들이 나중에 염증으로 변질이 되면서 주부습진이 발생하게 됩니다... 직업병..


주부습진 원인을 굳이 찾아보자면..

집안일을 열심히했거나 직업적인 부분들이 가장많이 차지하기 때문에 남편들 구박을 하세요. 일좀 도와달라고. 그외에는 염증에 덧이나고 세균등이 침투하는 경우 이런 주부습진과 같은 질병들이 생겨날수가 있는데요. 손을 쓰다보면 크고작은 상처들이 발생하는데 이 상태로 물이 뭇거나 땀이나는등의 집안일 이나 손으로 하는 일들을 하다보면은 주부습진이 오게됩니다.



 주부습진의 증상.

- 물집이나 먼저 수포가 생깁니다.

- 피부가 갈라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 손에 잦은 통증이 나타납니다

- 지속적으로 가려움증이 발생합니다

- 피부가 붉은색 빨간색으로 변합니다.

- 피부가 자꾸 이상하게 벗겨집니다.



주부습진 치료법 어떻게 해야할까?

주부습진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바셀린을 발라주는게 좋습니다. 바셀린이 지닌 특성상에 미끄럽고 끈적하고 이상한 오일갓은 촉감때문에 이상하게 느껴지실수도있지만 습진치료에는 꾀나 좋은 요소로 작용을 합니다. 약국에 가면 별도로 습진을 위한 피부질환 치료제를 파는데요. 자기전에는 해당 치료제를 손에 바르고 주무시는게 좋습니다.



이외에 손에 대한 관리를 좀 해주셔야하는데 핸드크림이 그 대안이 될수가 있습니다. 


물에 자주 닿고 건조하다면 손에 질병이 생길수있으므로 보습이 가능한 부분들을 하시기 바랍니다.


주부습진 치료를 하실때에는 손을 긁는다거나하면 오히려 덧나는 경우가 생기므로 해당 부위가 최대한 물에 닿지않도록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정 치료에 대해서 약국의 약으로 효과가없다면 가까운 피부과를 내방하셔서 의사에게 상담을 통해서 약을 조제받고 치료를 받는게 좋습니다.



사실 병원만큼 가장 빠르고 정확한건 없지만 주부습진의 경우 비슷한 처방을 내려주는 경우가많기 때문에 약국에서 파는 연고나 습진치료제로도 커버가 가능한 경우가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질병을 가지고있는지 오래되었다면 한번은 피부과를 내방하시는게 좋을것같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