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마시는 물 한잔의 효과 7가지


대부분의 아침의 일상은 비슷할겁니다. 눈을뜨고 카톡이나 메신저를 잠시보고 5분만더 잠을 잘꺼야 라고하며 잠이 드는사람이 있는 반면에 , 눈을뜨는 부시시한상태로 커텐을 걷는 사람들도있습니다. 아침에는 커피 또는 물 한잔과 하루를 시작하면 좋은 점들이 아주 많습니다.


미국의 온라인애체인 리뜰띵스가 아침 공복에 마신 물 한잔이 주는 신체 변화의 7가지효과에 대해서 소개를 했습니다. 사람이 하루 섭취해야할 물은 약 2L정도로 알려져있습니다. 아침의 마시는 물한잔의 효과를 한번 살펴보도록 할게요.


1.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준다.

연구에 따르면, 약 560mL의 물을 마실 때 신진대사율은 30% 증가한다고합니다. 하루를 시작하는 순간에 마신 물은 당신이 좀 더 효율적인 소화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신진대사량을 촉진합니다.


2. 속 쓰림과 소화불량을 개선할 수 있다.

아침에 일어나 가장 먼저 물 한 잔을 마시면 당신이 자는 동안 식도로 역류한 식품산을 씻어낼 수 있다. 입안에 있는 치아에 붙어있는 산 종류뿐만아니라 쾌쾌한 냄새를 제거할수있습니다.


3. 신장 결석을 예방할 수 있다.

 소변에 포함되어 신장결석을 형성할 수 있는 물질을 희석하기 위해 일어나서 맨 먼저 물을 마시는 일은 중요하다. 하지만 기억하라. 당신이 신장결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적어도 2L의 물을 섭취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여기에 구연산이 풍부한 레몬 한 조각을 넣어 마시면 도움이 된다는 것도 참고하라. 



4. 두통을 멈출 수 있다

탈수증상은 당신의 머리를 아프게 하는 주요 원인 중 하나다. 아침에 일어나 제일 처음 물을 마시면 두통을 예방할 수 있다. 온종일 물을 조금씩 마시는 것도 탈수 예방에 도움이 된다. 


5. 체내 독소를 씻어내는 데 도움이 된다

공복에 마신 물은 소장의 수분을 유지하고 체내의 수분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위의 배출 속도(얼마나 화장실을 자주 가는가)는 당신이 물을 얼마나 섭취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당연히 화장실을 자주 갈수록 더 많은 독소가 배출된다. 


6. 배변 활동에 도움이 된다.

 공복에 마신 한 컵의 물은 또한 소화(배변 활동)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 어려운일이 아니기 떄문에 당장 다가오는 아침부터 실천하도록 하는건 어떨까요?


7. 병에 걸리지 않도록 도와준다

물은 우리몸을 유지하는 아주 중요한 에너지원으로 쓰입니다. 감기나 독감을 피하기 위해서 당신은 면역체계의 중추인 림프계의 수분을 유지할 필요가 있다. 아침에 마시는 물은 코막힘도 예방해준다.


물은 하루에 권장 섭취량이 2L입니다.

체내의 독소를 씻어내는데 아주좋으며 음료수,탄산,등과는 비교할수없는 순수 결정체입니다. 자주자주 물을 섭취해서 다가오는 여름에는 탈진에 대해서도 대비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보고가실때  하트♥ 꼭 눌러주세요~^^


'잡동사니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부습진 치료법 알아봅시다  (0) 2017.07.03
발이 알려주는 나의 건강상태  (0) 2016.08.11
건강해지는 세계 10대 슈퍼푸드  (0) 2016.08.08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