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 냄새 잡아주는 8가지 식품

자신도 모르게 타인을 불쾌하게 만들 수 있는 입 냄새. 특히나 여름철이는 입냄새가 더심한데요 입안의 혐기성 세균이 입안에 있는 단백질을 분해하면서 내는 휘발성 황 화합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입 냄새를 퇴치하는 식품 8가지 식품을 살펴보겠습니다.

입 냄새 잡아주는 식품


1.신선한 허브

엽록소가 풍부한 허브들은 입 냄새를 사라지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파슬리나 고수, 스피어민트, 타라곤, 로즈메리 등이 대표적인 허브인데요. 이런 허브를 씹거나 뜨거운 물에 넣어 차로 만들어 먹으면 입 냄새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2.요구르트 

매일 요구르트를 먹으면 입안의 나쁜 세균이 줄어들 뿐만 아니라 냄새를 나게 하는 황화수소도 감소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요구르트를 먹으면 플라그(치태)와 잇몸병이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요구르트나 치즈, 우유에 들어있는 비타민D가 세균이 성장하지 못하는 환경을 만들기 때문에 악취를 퇴치하는 것입니다.

입 냄새 잡아주는 식품 2


3.사과

씹을 때 소리를 나게 하는 과일이나 채소는 악취를 없애는 좋은 무기입니다. 사과나 당근, 셀러리 등을 먹을 때 침 분비량을 늘리고 이로 인해 입 속을 씻어내는 데 도움을 줍니다.


4.생강

오랫동안 위에 탈이 났을 때 치료제로 이용돼 왔습니다. 같은 맥락에서 입 냄새를 잠재우는 용도로 사용되는데요. 뜨거운 물에 레몬을 곁들여 차로 만들어 먹으면 좋습니다. 집에서 생강을 이용해 구강 청결제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5.피망

입 냄새를 풍기게 하는 세균은 비타민C에 약합니다. 비타민C는 잇몸병과 치은염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죠. 오렌지는 비타민C가 풍부한 대표적 과일로 꼽히지만 이보다는 피망, 파파야, 딸기 등에는 비타민C가 더 많이 들어있습니다.

입 냄새 잡아주는 과일

6.녹차

커피에 든 산이나 효소들은 지독한 입 냄새를 나게 하지만 녹차는 이를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녹차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는 입 냄새를 없앨 뿐만 아니라 나쁜 세균이 치아에 달라붙는 것을 막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7.물

입안을 청소하고 침 분비를 촉진시킵니다. 자주 물을 마시면, 입안에서 세균을 번식시키는 음식물을 제거할 수 있죠.


8.민트

당분이 들지 않는 껌이나 민트는 입 냄새를 없애는 데 즉시 효력을 발휘합니다. 껌은 침 분비량을 늘려 플라그와 세균을 씻어내는 역할을 하고 민트는 피부와 점막을 시원하게 해주고, 항균과 통증 완화 효과가 있습니다.



보고가실때  하트♥ 꼭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