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슈퍼푸드 수박의 놀라운 효과 7가지

수박의 놀라운 효과 7가지


1.혈압을 낮춰주는 여름철 슈퍼푸드 이다

수박의 놀라운 효과 7가지

수박을 자주 먹으면 혈압을 낮춰 뇌졸중과 심장병을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미국 플로리다 주립대의 아르투로 피게로아 박사는 수박에 포함된 아미노산인 수박의 시트룰린은 혈관을 이완시키기 때문에 기능성 약품보다 뛰어난 효과를 발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운동 전에 수박을 먹은 사람들은 근육통이 덜 발생했고 심장 박동수도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 




2.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수박의 효과 7가지

수박껍질에 이뇨작용을 하는 시트롤린 성분이 대량 분포하여 과육보다 더 많다. 이에 체내에서 단백질의 분해를 도와주거나, 부종을 가라앉혀주며 당뇨에도 좋고 여성들의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져있다.




3.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한다


수박효과

수박껍질의 시트룰린 아미노산에 의해 수분 과당 포도당이 매우 풍부하여 건조한 피부가 촉촉하도록 도움을 주므로 여성들에게 매우좋다. 여름철는 꼭 수박을 먹도록하자

 



4. 습진 피부질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준다. 


수박은 비타민 C, 라이코펜이 풍부하다  피부내의 콜라겐 합성에 영향을 줘 피부 탄력을 회복시켜준다. 여드름 관리와 함께 붉은 자국이 남는 여드름 후유증을 줄여주는데 효과적이다.




5. 노화방지와 체내 노폐물 제거


여름철 슈퍼푸드

수박의 라이코펜은 노화를 촉진시키고 암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기능이 있어 노화방지의 예방과 치료에도 좋다. 또 수박의 흰 껍질에는 시트룰린이 많이 들어 있어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체내 노폐물 제거에 효능이 있다. 




6. 뇌졸중 위험감소 항암작용 등의 효과 


수박의효과

리코펜의 효능덕에 ( 혈관기능 개선 및 콜레스테롤로 인한 피해를 줄여준다 뇌줄종 위험을 평균20% 최대 55% 줄여준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뇌줄종 위험 및  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있다.




7. 두통과 탈수증상에 끝내주는 효과


여름철 슈퍼푸드 수박의

만성 두통이나 편두통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다. 두통은 탈수가 생기면 더 시기도합니다.

하루 종일 일하느라 물 마시는 것을 잊으면 머리가 아플 수 있다. 이럴 때는 수박의 90%는 수분이기 때문에 수박을 먹으면 여러가지 영양소를 섭취함과 더불어 마그네슘과 같은 탈수를 없애는데 필요한 영양소 덕분에 두통 탈수가 사라진다



 


유용한정보 공감한번눌러주세요

글쓴이 춤추게하는 센스쟁이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강해지는 고구마의 효능 6가지  (0) 2017.01.09
표고버섯 효능 및 음식  (0) 2016.10.31
건강한 눈을 유지하기 위한 식품  (0) 2016.08.03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