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차 취등록세 (스파크,모닝,레이)

경차 취등록세 (스파크,모닝,레이)



자동차를 구매하게되면 각종 공채부터 (취등록세) 취득세,등록세에 대해서 납부를 해야합니다.   하지만 경차를 구입하는 경우라면? 이게 원래는 2015년까지 면제혜택이 있었는데 연장을 하면서 2018년까지 취등록세 납부를 하지않아도 됩니다.


경차의 혜택을 살펴보면 취등록세 면제혜택을받을 수 있습니다.

신차를 구입하든 중고차를 구입하든 별도의 취등록세가없기 때문에 차량값만 지불하고 보험들고 기름넣고 타면 끝입니다. 하지만 다른 차량은 취등록세가 있으니 유의를 해주시구요



경차 혜택 두번째는 고속도로 통행료 50% 할인입니다.

이는 경차에게만 주는 혜택으로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혜택이 있습니다


세번째는 공영주차장 50% 할인 혜택입니다.

네번째는 경차 유류카드를 통해서 연간 20만원 정도 기름값을 절약할수있습니다. 경차를 이용하는 국내 3대 차종 스파크,모닝,레이 등을 타면서 경차 유류세 환급 카드를 만드시면 리터당 200~250원에 해당하는 금액을 할인받아서 주유를 하실수있습니다.



물론 한도는 연간 20만원입니다.

그외에 경차 세금이라고하면 연간 차종 연식에 따라서 5~9만정도 납부를 하면 끝입니다.

이렇게경차에 대한 혜택이 많은 이유는 환경이나 대기오염도 적게 일으키고 차량 자체도 작고 정부에서 적극 경차 운전을 장려하기 때문입니다. 큰차도 좋지만 경제적인 운전을 하기위해서 경차에 대한 고민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요즘 대다수의 가정을 보면 1가구 2차량 ( 경차 , 큰차 ) 이렇게 보유를 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별도의 유지비가 적게 들기 때문에 경차의 이용량이 가까운 거리나 인근 나들이용으로 많이 이용을 하는 추세입니다. 사회 초년생이라면 비용부담이 많은 차량보다 경차부터 시작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